▲ 한용덕 한화 이글스 감독 ⓒ 한희재 기자
▲ [스포티비뉴스=서울, 한희재 기자] 2019 KBO 신인 1차 지명 행사가 25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렸다. 한화에 지명된 천안북일고 변우혁이 박종훈 단장, 이정훈 스카우트 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대전, 김민경 기자] "좋은 조건과 자질을 갖췄다."

한용덕 한화 이글스 감독이 신인 변우혁을 향한 기대감을 보였다. 한화는 25일 열린 2019 신인 드래프트 1차 지명에서 북일고 내야수 변우혁을 지명했다. 우투우타 거포 3루수로 북일고 2학년 때부터 4번 타자로 출전했다. 변우혁은 올 시즌 14경기에서 48타수 16안타 4홈런 20타점을 기록했고, OPS가 1.163에 이른다.

한 감독은 "팀 구성상 파워 히터가 부족해서 잘 뽑은 거 같다. 다 만들어서 오는 신인 선수는 없다. 잘 다듬으면 팀에서 (김)태균의 뒤를 이을 선수로 성장할 수 있을 거 같다"고 기대감을 보였다.

한 방 능력을 갖춘 변우혁은 수비도 곧잘 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화 스카우트팀은 좌우 수비 범위가 넓고 안정적인 포구와 송구 능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한 감독은 "팀에서 언제 어떻게 기용할지는 직접 봐야 알 거 같다. 수비는 안정감이 있다고 들었다. 수비를 우선시하는 편이라, 빠르게 기회를 잡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