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 다툼을 하고 있는 포그바(왼쪽)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세 줄로 요약한 2017-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세비야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 선발 제외 포그바, 17분 만에 등장
2. 전반 슈팅 2개, 답답한 맨유
3. 다를 것 없는 후반

◆ 선발 제외 포그바, 17분 만에 등장

포지션 문제로 논란이 된 포그바는 선발에서 제외됐다. 정상적으로 훈련에 참가해 출전 가능성에 제기됐지만 맨유는 마티치, 에레라, 맥토미나이로 중원을 구성했다.

변수가 생겼다. 전반 16분 에레라가 백패스를 하는 과정에서 햄스트링을 다치며 주저앉았다. 무리뉴 감독은 포그바 카드를 꺼냈다. 포그바는 자신이 원하는 미드필드 세 자리 중 가장 왼쪽에 섰다.

◆ 전반 슈팅 2개, 답답한 맨유

맨유는 전반에 일방적으로 밀렸다. 슈팅 숫자가 2개에 불과했다. 유효 슈팅은 딱 1개였다. 반면 세비야는 12개의 슈팅을 시도, 5개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세비야가 일방적으로 몰아붙였다.

하지만 전반은 0-0으로 끝났다. 맨유 골키퍼 데 헤아의 선방때문이다. 전반 막판 거세게 맨유를 몰아붙인 세비야는 전반 45분과 전반 추가 시간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다. 전반 45분에는 은존지의 헤더가 데 헤아의 손에 걸렸고, 추가 시간에는 단독 기회를 맞은 무리엘의 헤더를 걷어냈다. 맨유는 전반을 데 헤아 덕분에 버텼다.

◆ 다를 것 없는 후반

후반도 전반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슈팅 숫자, 유효 슈팅, 코너킥 등 대부분 공격 지표에서 두 배 이상의 갯수 차이가 났다.

맨유는 무승부만 거둬도 된다고 생각한 듯 좀처럼 공격을 전개하지 않았다. 최전방의 루카쿠를 제외하면 공격 2선은 물론 중앙 미드필더 3명도 상대 진영으로 넘어가는 것은 자제했다. 대부분 선수들이 하프 라인 밑으로 내려가 특유의 '버스'를 세웠다. 수비 라인과 미드필드 라인의 간격을 좁히며 수비 위주의 전술을 구사했다.

세비야는 수비적으로 나오는 맨유를 맞아 계속해서 공격을 퍼부었지만 번번이 데 하아의 선방에 막히거나 골 결정력 부족으로 무승부에 그쳤다.

▲ 선방을 보여준 데 헤아
◆ 경기 정보

2017-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2018년 2월 22일 오전 4시 45분(한국 시간) 에스타디오 라몬 산체스 피스후안, 세비야(스페인)

세비야 0-0(0-0)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득점자: 없음

세비야(4-2-3-1): 리코; 에스쿠데로, 렁글레, 메르카도, 나바스; 바네가(피사로 89'), 은존지; 코레아, 바스케스, 사라비아; 무리엘(라미레스 85')

맨유(4-3-3): 데 헤야; 영, 린델뢰프, 스몰링, 발렌시아; 맥토미나이, 마티치, 에레라(포그바 17'); 산체스(래시포드 75'), 마타(미사알 80'), 루카쿠

[영상] 세비야 vs 맨유 4분 하이라이트 ⓒ 고륜혁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