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신과함께-죄와 벌', 대만서 역대 韓 영화 흥행 1위

이은지 기자 yej@spotvnews.co.kr 2018년 01월 17일 16:01
▲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 대만 포스터. 제공|롯데 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이 대만에서 역대 한국영화 흥행 1위를 달성했다.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감독 김용화)는 저승에 온 망자가 그를 안내하는 저승 삼차사와 함께 49일 동안 7개의 지옥에서 재판을 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지난 12월 22일 개봉한 후 연속 4주간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차지하며 대만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신과함께-죄와 벌'은 '부산행'을 넘고 한국영화 역대 최고 흥행작에 이름을 올렸다. 또 지난해 국내 흥행 1위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스파이더맨: 홈커밍'이 대만에서 970만 달러 박스오피스 수익을 올린 것과 비교해도 할리우드 대작과 견주어 손색없는 흥행 열기를 모으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신과함께-죄와 벌'은 홍콩에서도 개봉주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하며 대만 못지 않은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개봉일 18만 달러의 박스오피스 수익을 기록했고, 개봉 5일만에 약 180만 달러의 박스오피스 수익을 달성하며 흥행 승승장구 중이다. 

또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에서도 쟁쟁한 할리우드 작품들을 넘어 박스오피스 상위권에 진입하는 이례적인 기록을 보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18일 말레이시아, 31일 필리핀 개봉도 앞두고 있어 국내를 뛰어 넘어 해외에서도 흥행 돌풍을 계속해서 이어갈 지 영화계 안팎의 관심이 집중된다.


이은지 기자 yej@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STA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