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클럽나인브릿지(제주), 취재 정형근, 영상 배정호, 김태홍 기자] "오늘 정말 잘 쳤다. 지금 플레이를 그대로 유지하면 될 것 같다. (임성재는) 훌륭한 선수라고 생각한다. 장래가 유망하다."

켑카는 19일 제주 클럽 나인브릿지에서 열린 PGA 투어 'THE CJ CUP' 2라운드에서 7언더파 65타를 쳤다. 중간 합계 8언더파 136타를 적어 내며 단독 2위에 올랐다. 

켑카는 지난해와 올해 US오픈에서 2년 연속 우승했다. 또한 올해 PGA 챔피언십 정상에 오르며 큰 대회에 강한 면모를 보였다. PGA 투어에서 개인 통산 4승을 거둔 그는 올해 미국 프로골프협회와 PGA 투어가 선정한 올해의 선수로 뽑혔다.

생애 최고의 한 해를 보낸 켑카는 2018-19시즌 3번째 대회인 'THE CJ CUP'에 첫 출전 했다. 1라운드에서 1언더파로 공동 11위에 그친 켑카는 2라운드에서 무려 7타를 줄였다. 

전반 9홀에서만 3타를 줄인 켑카는 12번 홀(파5)과 14번 홀(파4)에서 버디를 추가했다. 18번 홀(파5)에서는 세컨드 샷을 정교하게 그린 위에 올리며 이글을 기록했다. 선두 스콧 피어시(미국)를 한 타 차로 추격한 켑카는 3라운드에서 역전을 노린다. 

다음은 브룩스 켑카와 일문일답.

-올해의 선수상을 받았다. 지금까지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는데 이번 주 달라진 점이 있나. 피곤하진 않은가. 

피곤하지는 않다. 연초에 4개월을 쉬었기 때문에 다른 선수들보다 컨디션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어 기쁘다.

-오늘 아침 셋업 연습을 하는 것 같았다. 특별히 연습한 포인트가 있나.

늘 하던 대로 연습했다. 얼라인먼트와 셋업이 잘 안 되는 편이다. 스윙은 20년 정도 됐기 때문에 바뀌지 않을 것이다. 얼라인머트가 맞는지 확인하는 작업이었다. 잘 맞았던 것 같다.

-오늘 7타를 줄이며 2위에 올랐다

오늘 정말 잘 쳤다. 특히 볼 스트라이킹이 잘 됐다. 다만 9번 홀 티샷이 좋지 않았다. 하지만 퍼팅도 잘되고 아이언도 꾸준히 좋은 샷이 나왔다. 이 코스에서 중요한 거리감이 좋았다. 페어웨이를 지켜 버디 기회를 만들면 그린이 잘 받아줘서 퍼트 몇 개를 떨어트릴 수 있다.

-주말 경기를 앞두고 코스 공략은 어떻게 할 생각인가

지금 플레이를 그대로 유지하면 될 것 같다. 샷감도 좋고 퍼팅도 잘 되고 있다. 퍼팅 몇 개만 더 잡았다면 전반에서 7언더, 8언더를 기록했을 것 같다. 지금 경기 전반에서 잘하고 있고 그렇게 해야 한다. 다만 바람이 계속 잠잠했으면 좋겠다.

-점수가 1언더일 때와 7언더일 때 표정 변화가 없다. 플레이할 때 무슨 생각을 하나

특별히 하는 생각은 없다. 단순한 편이다. 그냥 친다. 원시인 골프라고도 할 수 있다. 공을 보고, 잘 치고, 공을 찾아 다시 친다. 5언더든 7언더든 타수를 줄이기 위해 노력할 뿐이다. 최저 타수를 기록하려고 차근차근 플레이를 할 뿐이다. 경기를 즐기기 위해 노력한다. 내가 집중을 하다 보니 무표정인 것 같은데 즐기고 있다.

-어제만큼 강풍이 불진 않았다. 이런 여건에서 플레이가 훨씬 수월한가

그렇다. 바람 방향이 유지되면 잘 활용할 수 있다. 8번 홀도 드라이버로 공략할 수 있다. 특히 파 5홀은 바람을 태우면 수월하다. 바람이 좀 강하게 불면 교차 바람이 덜 분다. 하지만 이 코스는 바람이 없을 때 좋은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바람이 덜 불면 강한 드라이버 샷을 더 할 수 있을 것 같다.

-남은 라운드에서 선두를 유지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

바람이 불면 1라운드처럼 플레이가 어려울 것이다. 날씨가 관건이다. 이 코스는 핀 위치에 따라 플레이가 매우 까다롭게 펼쳐질 수 있다. 코스 컨디션은 정말 좋다. 재미있는 코스다. 그런데 이 코스에서는 벙커를 조심해야 한다. 첫날처럼 바람이 불면 이븐파도 좋은 성적이 될 수도 있다.

-임성재와 함께 1, 2라운드 플레이를 했다. 

훌륭한 선수라고 생각한다. 볼 스트라이킹이 좋다. 클럽 페이스가 공을 맞고 나는 소리가 좋다. 다만 쇼트 게임이 조금 아쉬웠다. 본인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았던 것 같은데 나도 첫날 그랬다. 하지만 재능이 많고 유망한 좋은 선수라고 생각한다. 투어에서 오래 뛸 것 같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