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징가 Z: 인피니티' 스틸. 제공|우키픽쳐스㈜
[스포티비뉴스=이은지 기자] 영화 '마징가 Z: 인피니티'가 오는 5월 개봉을 확정 지었다.

영화 '마징가 Z: 인피니티'는 전설이 된 영웅 마징가 Z가 10년 뒤 평화를 깨고 나타나 세계 정복을 꿈꾸는 천재 과학자 닥터 헬에 맞서 인류의 운명을 구하기 위한 대결을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마징가 Z는 1970년대 전 세계 소년들을 TV 앞으로 불러 모으며 모두가 "마징-고!"를 외치게 한 전설의 로봇이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나가이 고가 탄생시킨 최초의 탑승형 거대 로봇 마징가 Z는 기존의 로봇 만화와는 차별화된 설정으로 전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후 일본 내에서는 '기동전사 건담' '신세기 에반게리온' 등 다양한 로봇 캐릭터가 그 계보를 이어갔다. 그 영향력은 국내까지 미쳤는데, 그 결과 1976년 태권도와 조종형 로봇이 결합한 '로보트 태권V'가 탄생했다.

한편 '마징가 Z: 인피니티'는 45년 전 소년들과 2018년 어린 소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는 5월 개봉 예정이다..

최초의 탑승형 로봇이자 세계 로봇 콘텐츠의 시초 ‘마징가 Z’의 귀환으로 주목 받는 영화 <마징가 Z: 인피니티>는 2018년 5월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