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안시성'에 출연하는 배우 조인성, 남주혁, 박성웅, 배성우, 엄태구, 설현, 박병은, 성동일, 정은채(위 왼쪽부터 아래로). 사진|한희재,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영화 '안시성'이 출연 배우들을 확정 지었다.

영화 '안시성'(감독 김광식)은 중국 역사상 가장 강력했다고 평가 받는 당태종 대군의 침략에 맞서 싸운 안시성의 성주 양만춘의 88일간 치열했던 안시성 전투를 담은 작품이다. 2018년 최고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초호화 캐스팅으로 시선을 끈다.

반역자로 몰리면서도 안시성을 지키는 성주(城主) 양만춘 역의 조인성을 필두로, 연개소문으로부터 비밀 지령을 받고 안시성에 침투하는 학도 병사 사물 역에 남주혁이, 중국 대륙을 제패한 권력자이자 고구려를 침공한 당태종 이세민 역에 박성웅이 낙점됐다. 

유려한 창술과 뛰어난 처세술을 가진 안시성의 오랜 부관 추수지 역에 배성우, 용맹함으로 무장한 안시성의 기마대장 파소 역에 엄태구, 양만춘의 여동생이자 여군 부대의 수장 백하 역에 설현, 날렵하고 출중한 칼솜씨의 검도수장 풍 역에 박병은이 출연한다.

도끼를 제 몸처럼 다루는 부월수장 활보 역에 오대환, 안시성 일꾼들을 대표하는 우대 역에 성동일, 미래를 예지하며 신의 말을 전하는 신녀 시미 역에 정은채가 캐스팅 됐으며, 고구려 역사상 가장 강력했던 역사적 인물로 평가 받는 연개소문 역은 유오성이 맡는다.

지금으로부터 약 1300여 년 전 펼쳐진 안시성 전투는, 미처 역사에 모두 기록되진 못했지만 동아시아 전쟁사에서 손에 꼽히는 규모와 전략-전술의 향연이 펼쳐진, 그 어느 때 보다 극적이고 치열했던 전투로 유명하다. 

'안시성' 관계자들은 초대형 사극 프로젝트의 비주얼과 묵직한 메시지를 선사하기 위해 프리 프로덕션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고구려와 당의 치열한 결투의 주역이 될 '안시성' 출연 배우들은 일찌감치 무술수련 및 캐릭터 연구에 열중하는 중이다.

연출을 맡은 김광식 감독은 "안시성 전투로부터 1300여 년이 지났지만 중국 역사상 가장 강력했다고 평가 받는 당태종과 그의 대군에 맞서 고구려를 지켜낸 성주 양만춘, 그리고 안시성민들이 함께 한 기적 같은 승리를, 새로운 액션 스타일로 보여주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안시성'은 올 8월 전격 크랭크인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18년 개봉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