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조영준, 정형근 기자/제작 영상뉴스팀] 평창 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추월 종목에서 일어난 '왕따 주행 논란'은 1년이 지났지만 갈등은 한층 깊어졌습니다. 이 사건의 중심에 있었던 김보름과 노선영은 각자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들은 오늘 태릉국제아이스링크에서 열린 제100회 전국동계체전에 나란히 출전했는데요. 노선영은 1000m, 김보름은 3000m에 각각 출전했습니다.

▲ 김보름 ⓒ 스포티비뉴스

경기를 마친 이들은 각기 상반된 주장을 했습니다. 먼저 경기를 끝낸 노선영은 김보름이 개인 SNS에 올릴 게시물에 대해 "그런 일은 없었다. 사실이 아니다. 진실은 추후에 밝히겠다"고 말했습니다.

김보름은 공식 인터뷰를 진행했는데요. 노선영의 주장에 김보름은 반박했습니다.

김보름 : 노선영은 일반적으로 쓰는 언어 폭력은 물론 주먹을 들어 때리는 시늉까지 했다.

김보름 : 운동을 하는 도중에 스케이트는 기록 경기인데 코치 선생님이 주신 계획대로 운동을 했다. 전 선생님이 지도해주신대로 훈련했는데 (노선영 선수는) 그냥 천천히 타라는 이유로 그렇게 폭언을 했던 거 같다. 평상시 훈련에도 그랬고 평상시에도 그랬고 어쩔때는 방으로 불러서 하기도 했다.

상반된 주장을 펼치는 두 선수의 갈등은 현재진행형입니다. 김보름은 앞으로 노선영이 했던 폭언 등 증거자료를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보름 : 예전부터 다 준비되었던 증거들 있다. 그 증거들에 대해서는 앞으로 차근차근 공개하도록 하겠다.

노선영은 아직 구체적인 일정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김보름은 월드컵 파이널과 국내 회장배 대회에 출전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