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제작=영상뉴스팀]  손흥민의 거침없는 질주가 계속됩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선수 설문 조사도 3위 입니다. 

손흥민은 11월 A매치 이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출전했지만 체력 고갈은 없었습니다. 해리 케인, 델레 알리 공백을 홀로 메우며 토트넘 승리의 파랑새가 됐습니다.

영국 현지에서는 EPL 올해의 선수 후보로 거론했습니다. 영국 공영 방송 'BBC’는 “손흥민 이전에 유럽 무대에서 성공한 선수가 여럿 있다. 하지만 모두 손흥민 수준은 아니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했던 박지성도 인기가 많았지만, 손흥민처럼 올해의 선수 수상에 근접했던 적은 없었다”며 찬사를 보냈습니다.

팬 반응도 최고입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가 올해의 프리미어리그 선수를 설문 조사했는데, 손흥민 이름이 포함됐습니다. 손흥민은 쟁쟁한 선수들을 제치고 3위에 올랐습니다. 이대로면 EPL 올해의 선수 후보에 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까지 총 116,510명이 설문 조사에 참여했습니다. 그중 14%가 손흥민을 선택했습니다. 설문 조사 1위는 리버풀 수비수 버질 판 데이크며, 2위는 맨체스터 시티 공격수 세르히오 아구에로 입니다.
▲ 손흥민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