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리뉴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주제 무리뉴 감독이라도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실패한다면 경질을 피할 수 없을 전망이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지난 12(한국 시간)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시티에 1-3 패배를 기록했다. 이로써 맨시티는 승점 32점으로 리그 선두로 올라섰고 맨유는 8위를 유지했다.

경기 후 무리뉴 감독은 “모두들 동의해야 한다. (우리는) 세계 최고의 팀 중 하나인 유벤투스를 상대로 90분을 뛰었다는 것이다. 다른 것은 (맨시티가) 홈에서 매우 안정적으로 샤흐타르를 6-0으로 이겼다는 것이다. 우리는 다른 상황에 있다”고 전했다.

이번 패배로 맨유는 다시 한 번 4위권에서 더 멀어졌다. 현재 맨유는 승점 20점으로 리그 8. 4위 토트넘 홋스퍼와 무려 7점 차이다. 1위 맨시티, 2위 리버풀, 3위 첼시가 모두 무패행진을 달리는 것과 비교되는 모습이다.

결국 무리뉴 감독의 경질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 조건은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 실패다. 4위 안에 들어가지 못한다면 무리뉴 감독도 위험하다는 뜻이다. 이 언론은 다음 시즌 맨유가 챔피언스리그에 못 간다면 무리뉴 감독은 경질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언론은 맨유가 무리뉴 감독의 대체 감독으로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홋스퍼 감독을 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