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베이빌론의 첫 정규 앨범이 공개됐다. 사진|티저 영상 캡처

[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아티스트가 사랑하는 아티스트로 주목 받고 있는 가수 베이빌론이 데뷔 3년 만에 정규 앨범을 발매했다. 무려 13곡이나 담긴 이 앨범을 통해 베이빌론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과 꿀 보이스를 느낄 수 있다.

베이빌론은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첫 번째 정규 앨범 ‘CAELO(카엘로)’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지난 2015년 싱글 앨범 ‘PRAY’로 데뷔한 베이빌론은 지코, 환희, 권진아 등 유명 아티스트들과 호흡을 맞췄다. ‘아티스트들이 사랑하는 아티스트로 이름을 알린 베이빌론은 미국 대표 R&B 뮤지션 에릭 베넷과 호흡을 맞춘 ‘Everything’으로 화제를 모았고, 러시아 음악시상식 인터내셔널 프로페셔널 뮤직 브라보 어워즈에서 최고 남자 가수상 한국 부문 상을 받았다.

독보적인 음색과 가창력이 돋보이는 베이빌론의 첫 번째 정규 앨범 이름은 ‘CAELO’. ‘CAELO’천국, 하늘, 무언가에 새기다라는 의미를 가진 라틴어로, 앨범 전체 스토리를 대표하는 단어다. 이는 앨범 전체 스토리를 대표하는 단어이자 이번 앨범에 수록된 13곡 각각에 담긴 기억과 이야기들이 구슬로 형상화돼 보관되어 있는 베이빌론의 무의식 세계를 표현했다.

타이틀곡은 2곡이다. 먼저 2번 트랙의 ‘One More Night’는 신스 베이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업템포 장르의 곡이다.

텅 빈 방에 나만 남아 너를 기다려 오늘도 이렇게 / 날 안던 손 그 눈빛 너 아닌 누구도 채울 수가 없었어

달보다도 빛나는 너의 광채를 바라보며 눈이 멀어버려도 난 좋아 / 12시 종이 땡 쳐도 날 두고 떠나지마 / 딱 하룻밤만 one more night / Just one more night”

가사에는 단 하루만이라도 더 사랑하는 사람을 붙잡고 싶은 애절한 마음을 담았다. VINXEN(빈첸)이 피처링에 참여해 베이빌론과 호흡을 맞췄다.

3번 트랙의 ‘Karma’도 더블 타이틀곡으로 이름을 올렸다. 강렬한 드럼 비트와 베이스에 래퍼들의 그루비한 랩이 더해져 곡의 매력을 더했다. 가사에는 사랑에 지쳐 상대방에게 돌아가고 싶지 않은 날 선 마음과 모든 것이 결국 너의 ‘Karma()’으로 돌아가게 될 것이라는 경고의 메시지가 담겼다. 특히 ‘Karma’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래퍼 버벌진트, 더 콰이엇, 테이크원, 넉살, 비와이 등이 참여했다.

첫 정규 앨범을 발표한 베이빌론은 세세하게 신경 쓴 점이 많다. 그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다. 이번 정규 앨범은 리스너 분들이 편하게 들으실 수 있도록 전체적인 스토리텔링과 트랙 배치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마음에 와닿고 공감하실 수 있는 곡이 하나라도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데뷔 3년 만에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하며 자신의 실력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준 베이빌론이다. 베이빌론의 첫 정규 앨범 ‘CAELO’는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