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정운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안양, 박주성 기자] 고정운 FC안양 감독이 고개를 숙였다.

FC안양은 29일 오후 3시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2(챌린지) 2018 30라운드에서 부산 아이파크에 1-2 역전패를 기록했다. 이로써 안양은 5경기 무패행진을 마감하고 8위를 유지했다.

경기 후 고정운 감독은 마지막 홈경기인데 상당히 팬들이 많이 왔는데 보답을 하지 못해 죄송스럽다. 역습을 노리려 스리백을 들고 나왔다. 전반에는 잘 버텼는데 윙백이 너무 내려서 공격에서 숫자싸움에서 졌다. 점유율에서 어려움을 겪었다. 1-1 상황에서 홈이기 때문에 25분 남겨놓고 공격적으로 바꿨다. 너무 이른 시간에 포메이션을 바꾼 것 같다고 밝혔다.

가장 안 된 부분에 대해서는 양 쪽 윙포워드들이 너무 내려와 최전방에 알렉스만 있었다. 수비 라인이 너무 쉽게 점유율을 내줘 전반적으로 힘든 경기였다고 평가했다. 교체 카드에 대해서는 빠른 선수가 정재희 하나 있는데 변화를 주려 했지만 여태까지는 그게 먹혀들어가지 않았다. 훈련을 통해서 답을 찾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고정운 감독은 지금까지 했던 대로 개인이 아닌 조직으로 하겠다. 안산전을 잘 준비해서 좋은 경기하겠다면서 남은 목표에 대해 다음 경기만 생각한다. 다다음 경기는 어디랑 하는지도 모른다. 남은 경기를 열심히 하다보면 결과는 부수적으로 따라 올 것이다. 한경기 한 경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인터뷰를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