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정동하가 첫 정규 앨범으로 컴백했다. 제공|뮤직원컴퍼니

[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가수 정동하가 첫 정규앨범을 발매한 소감을 밝혔다.

정동하는 1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첫 정규앨범 ‘CROSSROAD’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가졌다.

먼저 정동하는 정규 1‘CROSSROAD’에 대해 “1집이라는 단어가 이렇게 크게 다가올 줄은 몰랐다. 앨범 작업하면서 많이 부딪히는 경우가 없는데, 이번에는 많았다. 내 이야기와 생각을 담고 싶었다. 더 좋은 앨범을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이어 정동하는 첫 정규앨범 ‘CROASSROAD’에 세 가지 의미가 담겼다고 말했다. 정동하는 첫 번재 의미는 초심이다라며 본조비의 ‘CROASSROAD’라는 앨범이 있는데 내가 음악을 시작하게 된 퀸의 베스트 앨범과 내게는 같은 의미다. 본조비의 앨범을 보면 투어를 하는 모습이 담겼는데 어느 순간 나도 비슷한 삶을 따라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런 의미에서 ‘CROASSROAD’는 초심을 생각하게 하는 단어다라고 말했다.

 정동하는 두 번째 의미는 교차로라는 의미로, 1집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내가 앞으로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해야 하는 타이밍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했고, “마지막 의미는 새 소속사와 시작하는 만큼 교차 지점, 만남을 뜻한다. 원활하고 순탄하게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정동하의 첫 정규앨범 ‘CROSSROAD’는 오늘(13)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