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롭 감독과 버질 판 데이크(왼쪽부터)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이 영입 당시 과도한 이적료로 비판을 받았던 버질 판 데이크에 대해 미소를 지었다.

판 데이크는 지난 2018년 1월 리버풀에 입성했다. 이적료는 무려 7500만 파운드(약 1075억 원). 역대 수비수 최고 이적료를 갱신했다. 수비수의 첫 1000억 시대를 쓴 장본인이기도 했다.

리버풀의 판 데이크 영입은 좋은 다른 구단들엔 좋은 먹잇감이었다. '오버페이'라는 주장이 이어졌다. 그러나 클롭 감독은 구단에 꼭 필요했던 영입을 강조하면 사우샘프턴에 거액을 주고 판 데이크를 데려왔다.

영입 성공이다. 판 데이크는 리버풀의 '구멍'이었던 센터백 자리에서 터줏대감 활약 중이다. 높이와 빌드업을 겸비했고, 몸싸움과 스피드도 좋다. 만능 센터백이다. 2018-19시즌 리버풀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초반 2경기 2연승 6골 무실점하는 과정에서 판 데이크의 활약 기여도가 컸다. 

클롭 감독도 연신 웃음꽃이다. 그는 EPL 2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를 2-0으로 꺾고 다국적 스포츠매체 'ESPN'과 인터뷰에서 판 데이크에 경기력에 대해 "정말 좋았다. 선수가 시장에 있었고 우리는 기꺼이 지불해 영입했다. 이제는 사람들 모두 그의 이적료가 싸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했다. 

판 데이크의 맹활약에 클롭 감독은 수비수 1000억 시대를 열고, 역대 수비수 최고액을 기록하자 비판을 받은 판 데이크의 활약에 박수를 보내며 웃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