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을용 감독 대행 ⓒFC서울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이을용 FC서울 감독 대행이 제자 황현수에게 조언을 전했다.

FC서울은 오는 22일 오후 7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KEB하나은행 K리그1(클래식) 25라운드에서 포항 스틸러스를 상대한다. 3연승 행진을 달리던 서울은 최근 전북 현대에 패하며 연승을 마감했다. 포항 역시 경남에 패배하며 승리가 간절한 상황이다.

경기를 앞두고 서울은 구리 GS챔피언스파크에서 포항전 미디어데이를 진행했다. 여기에는 이을용 감독 대행과 주장 고요한, 안델손이 참가해 경기에 임하는 각오와 최근 팀의 분위기를 밝혔다. 이을용 대행은 제자 황현수의 실수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이을용 대행은 일단 흐름 좋게 3연승을 이어가다 아쉽게 전북전에서 그 흐름을 이어가지 못했다. 끝나고 나서 선수들에게는 진 것은 진 것이기 때문에 결과는 받아들이고 서둘러 털어내고 다음 경기 잘 준비하자고 얘기했다고 밝혔다.

이어 포항, 울산 두 경기 모두 소중한 경기다. 사실상 승점 6점짜리 경기이기 때문에 모두가 한 마음으로 준비를 잘한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거라 믿고 있다. 전술적인 부분에서는 수비적으로 조금 더 조직적으로 막아내야만 남은 경기에서 좋은 결과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일문일답]

-연패 마감 후 선수들에게 한 이야기.

일단 흐름 좋게 3연승을 이어가다 아쉽게 전북전에서 그 흐름을 이어가지 못했다. 끝나고 나서 선수들에게는 진 것은 진 것이기 때문에 결과는 받아들이고 서둘러 털어내고 다음 경기 잘 준비하자고 얘기했다.

-상위권을 계속 만나는 중요한 일정.

82경기, 91경기가 예정되어 있는데 포항, 울산 두 경기 모두 소중한 경기다. 사실상 승점 6점짜리 경기이기 때문에 모두가 한 마음으로 준비를 잘한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거라 믿고 있다. 전술적인 부분에서는 수비적으로 조금 더 조직적으로 막아내야만 남은 경기에서 좋은 결과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9월은 전부 원정인데.

지금처럼 하던 대로 준비하면 원정이고 홈이고 크게 차이 날 부분은 없다고 생각한다. 준비과정에서 선수들이 얼마나 준비하는 지 선수들의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석현을 이제 상대 선수로 만난다. 대비는?

이석현 선수에 대해서는 우리 팀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선수다. 포항에서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 워낙 선수들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준비한 대로만 경기 운영을 잘하면 결과는 잘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티치의 활약이 만족스러운지?

일단 마티치는 팀에 조금 더 녹아 들어야 할 것 같다. 제주전 경기에서 퇴장을 당하는 바람에 2경기 정도 경기를 못 뛰다 보니 게임 감각이 조금은 떨어진 것은 사실이다. 매 경기 뛰면서 적응하고 있는 것처럼 이번 포항과의 경기에서도 (본인이) 뛰어보면서 자기가 어떤 역할을 해줘야 할 지 알 것이고, 결국 잘 적응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황현수의 실수, 조언을 하자면?

아시안 게임에서 실수가 있다 보니 무엇보다 현수가 많이 힘든 시기일 것 같다. 본인이 잘 이겨내야 하는 부분이다. 분명 충분한 실력을 가지고 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나라를 대표해서 선발 된 만큼 마인드 컨드롤 잘 해서 좋은 결과 얻어서 돌아 왔으면 좋겠다.

-벤투 감독이 경기장을 찾을 예정인데?

아무래도 선수들은 많이 의식할 수 밖에 없을 거라 생각한다. 지금 현재로는 고요한 선수, 윤석영 선수, 조영욱 선수가 체력적으로 힘들어하는 것 같아서 휴식을 부여하고 싶은 마음인데 벤투 감독님이 보러 온다고 하시니 많은 고민이 된다.

-팬들에게 한 마디.

이전 경기 홈에서 패배하며 팬들에게 조금 실망스러운 경기를 보여드려 죄송스러운 마음 뿐이다. 포항경기는 반드시 승리하는 모습으로 팬들께 보답해 드리고 싶다. 우리 선수들 많이 응원 해주길 부탁 드리는 마음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