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아시안게임 특별취재단 박주성 기자] 손흥민이 경기 소감을 전했다.

한국은 20일 인도네시아 반둥 시잘락하루팟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E조 최종전에서 키르기스스탄에 1-0 승리를 기록했다. 이로써 한국은 조 2위로 F1위인 이란과 16강에서 맞붙는다.

한국은 전반에만 14개의 슈팅을 날렸지만 키르기스스탄의 골망을 흔들지 못했다. 하지만 손흥민은 후반 18분 코너킥 상황에서 강력한 발리 슈팅으로 천금 골을 터뜨리며 팀을 16강으로 이끌었다.

경기 후 손흥민은 "이런 어려운 경기에서 골을 넣는 것은 쉽지 않다. 키르기스스탄도 준비를 잘했다. 중요한 순간에 골을 넣어 기쁘다. 우리가 부족한 것은 사실이다. 중요한 골로 16강에 진출해 좋지만 만족하지 않고 선수들과 많이 이야기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만족하지 않는다. 축구라는 것이 승리가 어렵다. 다들 열심히 하고 있다. 선수들도 그런 부분을 머릿속에 인지해주고 싶다. 이제는 16강이다. 다들 강하다. 선수들도 잘 준비해야 한다. 어떤 팀 보다 많이 생각하고 준비를 해야 한다. 이란, 우즈벡 모두 우승후보다. 더 잘 준비해야 한다. 우리가 더 강한 축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