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쉬움 삼키는 황의조 ⓒ연합뉴스

▲ 키르기스스탄의 수비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반둥(인도네시아), 유현태 기자] 한국이 파상공세를 펼쳤으나 키르기스스탄의 골문을 열지 못하고 전반을 마쳤다.

한국은 20일 인도네시아 반둥 시잘락하루팟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E조 최종전에서 키르기스스탄과 0-0으로 득점 없이 전반을 마쳤다.

한국은 4-3-3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최전방에 황의조가 섰고 좌우에 손흥민과 나상호가 배치됐다. 중원에는 황인범이 공격을 돕고 바로 뒤에서 장윤호와 이승모가 호흡을 맞춘다. 포백은 김진야, 김민재, 정태욱, 김문환이 구성했고 골문은 조현우가 지켰다.

경기 초반부터 한국은 공격적으로 키르기스스탄을 몰아붙였다. 전반 2분 장윤호가 나상호를 향해 롱패스를 찔렀지만 골키퍼가 먼저 나와 잡았다. 첫 슈팅은 전반 5분 한국에서 나왔다. 나상호는 페널티박스 외곽 오른쪽에서 강력한 중거리 슈팅을 날렸지만 옆으로 나갔다. 전반 7분 손흥민은 공을 잡은 후 수비를 가볍게 제친 후 슈팅으로 골문을 노렸다.

전반 14분 장윤호는 태클 상황에서 지르갈베크와 충돌하며 잠시 경기가 중단됐다. 전반 17분 김민재는 위험한 태클로 경고를 받았다. 이로써 김민재는 16강전에 뛸 수 없게 됐다. 전반 21분 황인범은 정면 오픈찬스에서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크게 벗어났다. 전반 22분 황의조도 간결한 터치 후 강력한 슈팅을 했지만 크게 떴다.

전반 28분 황인범은 과감한 중거리 슈팅을 날렸으나 이번에도 크게 벗어났다. 전반 29분 나상호는 좋은 위치에서 프리킥을 얻었다. 이를 손흥민이 낮고 빠르게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벽에 막혔다. 전반 35분 프리킥에서는 황의조가 슈팅을 담당했지만 이번에도 위로 떴다. 결국 전반은 0-0으로 끝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