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설위원으로 데뷔하는 최용수 전 FC서울 감독 ⓒSBS


[스포티비뉴스=아시안게임 특별취재단 한준 기자] "무게중심을 앞에만 두지 말고, 중심을 잘 잡아야 한다."

해설위원으로 데뷔전을 앞둔 최용수 전 FC서울 감독이 20일 키르기스스탄과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E조 3차전을 앞둔 한국 아시안게임 축구 대표 팀에게 조언을 전했다.

한국은 키르기스스탄과 비기기만 해도 16강에 오를 수 있다. 지더라도 바레인이 말레이시아를 이기지 못하면 16강에 간다. 방심은 그물이다. 말레이시아가 한국과 2차전에 거둔 2-1 승리가 많은 팀들에게 방법론을 제시했다.

최용수 해설위원은 “예선전에서 우리 팀의 빈틈에 대해 미리 진단하고 개선할 기회가 온 것이 다행이다. 말레이시아 전의 패배는 특정 선수만의 실수가 아닌 팀 전체의 약점이 드러난 것”이라고 진단했다. 

최 위원은 녹아웃 스테이지가 아닌 조별예선에서 패배가 전화위복이 될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봤다.
 
“16강과 같은 단판 승부에서 실수는 바로 승패를 결정짓는 요인이 되기 때문에 상당히 위험하다. 하지만 예선전을 통해 미리 파악하게 되었으니 선수들에겐 좋은 자극이 되어 3차전 이후부터는 분명 멋진 경기를 펼칠 것이다. 특히 우리나라 선수들은 위기에 몰렸을 때 힘을 발휘하는 특유의 저력이 있다. 지난 러시아 월드컵의 독일 전에서처럼 분명 전화위복의 계기 삼아 멋진 결과를 보여줄 것이다. ” 

최 위원은 “키르기스스탄과의 3차전과 앞으로 이어지는 16강에서는 무게중심을 앞에만 두지 말고, 중심을 잘 잡아 90분 동안 기복 없는 경기력을 보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최용수 해설위원은 남자 축구 E조 3차전 한국-키르기스스탄 중계를 통해 해설 무대에 데뷔한다. 그는 중계에 앞서 “전문 해설가가 아니기에 다소 떨린다"면서도 “축구라는 '업'에 대한 나만의 전문성이 있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편안하게 즐겁게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