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는 와이프' 장승조, 강한나, 한지민, 지성(왼쪽부터)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tvN

[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아는 와이프가 베일을 벗었다. ‘고백부부와 비슷한 점이 많아 보이지만 확실히 다르다. 지성과 한지민이 꾸미는 ‘if 로맨스에 기대가 모인다.

25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는 tvN 새 수목드라마 아는 와이프(극본 양희승, 연출 이상엽)’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이상엽 PD와 양희승 작가, 배우 지성, 한지민, 장승조, 강한나 등이 참석했다.

아는 와이프는 한 번의 선택으로 달라진 현재를 살게 된 운명적 러브스토리를 그린 ‘if 로맨스, 공감을 저격하는 현실 위에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봤을 상상력을 더해 공감로망모두 충족시키는 차원이 다른 로맨스가 기대된다. ‘쇼핑왕 루이로 감각적인 연출력을 선보인 이상엽 PD고교처세왕’, ‘오 나의 귀신님’, ‘역도요정 김복주를 집필한 양희승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MBC에서 CJ E&M으로 이적해 첫 드라마로 아는 와이프를 선보이는 이상엽 PD리얼한 부부 생활과 직장 생활, 주부 스트레스에 판타지적 요소가 있는 드라마라서 어떻게 조합할까라는 걱정이 많았다. 하지만 현장에서 배우들과 만나고 작업을 하면서 설득력이 생겼다. 생각보다 훨씬 재미있게 나온 것 같아 만족스럽다. 잘 만들어서 기억에 남는 드라마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극본을 맡은 양희승 작가는 “‘아는 와이프는 공감과 재미를 추구하는 드라마다라며 사람에게 중요한 점이 인적 관계라고 생각한다. 주변에 어떤 사람이 있느냐에 따라 일상과 인성 등이 달라진다고 생각한다. 그런 지저에서 부부, 연인 사이에 권태기가 있는데 상대방의 탓을 할 때가 많다. 그 과정을 겪은 부부가 다시 가정을 통해 사랑하게 되면서 다시 한번 예전에 내가 사랑했던 순간 등을 그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 한지민과 지성은 '아는 와이프'에서 호흡을 맞춘다. 제공|tvN

아는 와이프는 부부라는 설정과 과거로 돌아간다는 지점이 KBS2 ‘고백부부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양희승 작가는 부부로 출발하고, 과거로 돌아가는 설정이 비슷할 수 있다. ‘아는 와이프는 내가 역도요정 김복주를 하기 전부터 기획했다. ‘고백부부는 과거 이야기가 주로 나오지만 아는 와이프‘if’라는 설정에 의해 현재의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고 말했다.

▲ 배우 지성은 '아는 와이프'에서 차주혁 역을 맡았다. 제공|tvN

전작 피고인에서 압도적인 연기력과 카리스마를 보여준 지성은 아는 와이프에서 적당한 스펙의 남편 차주혁 역을 맡았다. 지성은 밝은 드라마를 하고 싶었다. 이번 드라마를 하면서 분명한 메시지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글을 보면서 내 삶과 주변이 얼마나 소중한지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었다고 말했다.

▲ 배우 한지민은 '아는 와이프'에서 서우진 역을 맡았다. 제공|tvN

3년 만에 안방에 복귀하는 한지민은 비주얼을 내려놨다처음 도전하는 주부 캐릭터다. 경험해보지는 못했지만 내 주변의 지인들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면서 재밌게 표현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었다. 주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를 보여줄 수 있는 것 또한 배우에게는 매력적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지민은 주부를 연기할 때는 현실감 있게 보여드려야겠다는 생각이 컸다. 간접적으로 체험을 했고, 이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됐다. 시청자들은 내 주부 캐릭터를 처음 보겠지만 거리감 없이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다. 준비하는 과정이 재밌었다. 어떤 모습을 봐주실지 설렌다고 덧붙였다.

▲ 배우 강한나는 '아는 와이프'에서 이혜원 역을 맡았다. 제공|tvN
▲ 배우 장승조는 '아는 와이프'에서 윤종후 역을 맡았다. 제공|tvN
▲ '아는 와이프' 장승조, 강한나, 한지민, 지성(왼쪽부터)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tvN

tvN 새 수목드라마 아는 와이프김비서가 왜 그럴까후속으로 오는 81일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