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26일 이란과 경기에서 페널티킥을 놓치는 등 골을 넣지 못했다.

[스포티비뉴스=이교덕 기자] 포르투갈 수비수 조세 폰테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페널티킥 실수를 책망하지 않는다.

"호날두의 비번이었다"고 말했다.

폰테는 26일(이하 한국 시간) "2-0으로 앞설 기회가 왔다. 하지만 골을 넣지 못했다. 호날두는 여러 번 포르투갈을 위해 골을 기록해 왔다. 이번 실축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는 다음 경기에 분명 골을 넣을 것"이라고 두둔했다.

에이스 호날두를 향한 아낌없는 믿음이었다.

호날두는 26일 새벽 3시 러시아 사란스크 모르도비아 아레나에서 열린 2018년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B조 조별 리그 3차전 이란과 경기에서 후반 페널티킥을 찼다.

넣었다면 2-0으로 앞서 경기를 쉽게 풀어갈 수 있던 찬스. 그러나 킥이 골키퍼에 막혔고, 호날두는 아쉬운 마음에 얼굴을 감싸 쥐었다.

다행히 조 2위로 16강에 오른 포르투갈은 호날두의 실수를 그러려니 하고 넘기고 있다.

폰테는 "결국에 우리는 좋은 경기력을 유지했다. 그것이 팀의 목표다. 그다음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다릴 뿐"이라고 밝혔다.

호날두 대신 VAR을 탓했다. VAR로 호날두가 옐로카드를 받은 데 대해 불만을 나타냈다.

폰테는 "그런 자세에서 파울이 나올 수 있나? VAR은 우리 편이 아니다. 거의 경기를 질 뻔했다. VAR을 받아들이기 힘들다"고 했다.

포르투갈 동료들에게 절대적인 신뢰를 받고 있는 호날두는 미뤘던 이번 월드컵 다섯 번째 골을 16강전에서 터트려야 한다.

상대는 루이스 수아레즈가 이끄는 우루과이다. 다음 달 1일 새벽 3시에 8강행 티켓을 놓고 맞붙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