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세종

▲ 멕시코전에 선발 출전했던 주세종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상트페테르부르크(러시아), 한준 기자] "독일의 뒷 공간이 빈다. 공략하겠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 팀은 25일 오후 4시 20분(현지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로모소노브 스파르타크 훈련장에서 독일전 대비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 앞서 오후 4시에 멕시코와 2018년 러시아 월드컵 F조 2차전에 선발로 뛰었던 주세종과 문선민이 기자회견을 가졌다.

주세종은 "우리가 그 경기 결과를 비행기에서 내려서 알았다. 대부분 다 비행기 내려서 알았을 것이다. 일단 항상 감독님도 말씀하시고 모든 사람 말하시듯이 1프로 가능성만 있어도 도전하는 게 스포츠다. 그게 인간의 생활이다. 그런 부분에서 우리한테도 어느 정도 기회가 있다"며 16강에 가기 위한 모든 것을 쏟겠다고 했다. 

"확률 높지 않다고 하지만 주어졌고 최선 다해야 한다. 독일이 지난 2경기에서 보기에 분석한 거로는 공격적으로 많이 나오고 특히 우리 경기에선 골을 넣어야 16강에 갈 수있기 때문에 뒤쪽 수비 공간이 비는 부분을, 우리가 수비 탄탄하게 하다가 선민이나 승우나 스피드 있는 선수들이 카운터 쳐준다면 우리도 충분히 가능성 있다."

[일문일답]

-기성용 부상
개인적으로 멕시코전에 선발 출전했는데, 기대하신 것 보다 기대치에 내가 부응을 잘 못했다고 생각한다. 많이 부족한 것 느꼈다. 독일전에 성용이 형 아프고, 내게 기회가 주어지면 전술적인 면에서 팀이 원하는 것에 부합해야 한다. 

-더위
습도가 그날 그렇게 높지 않아서 몸풀땐 뛸만하겠다 생각해싿. 실제 경기장 가서 보니까 생각보다 많이 더웠다. 체력적인 면으로 수비 많이 했다. 이번 경기 장소도 덥다고 들었다. 미리 수분 보충 많이 하고 선수들이 더운 곳에서 경기한 경험있으니 살려서 준비 잘하겠다. 

-독일 승리 후 분위기
우리가 그 경기 결과를 비행기에서 내려서 알았다. 대부분 다 비행기 내려서 알았을 것이다. 일단 항상 감독님도 말씀하시고 모든 사람 말하시듯이 1프로 가능성만 있어도 도전하는 게 스포츠다. 그게 인간의 생활이다. 그런 부분에서 우리한테도 어느 정도 기회가 있다. 확률 높지 않다고 하지만 주어졌고 최선 다해야 한다. 독일이 지난 2경기에서 보기에 분석한 거로는 공격적으로 많이 나오고 특히 우리 경기에선 골을 넣어야 16강에 갈 수있기 때문에 뒤쪽 수비 공간이 비는 부분을, 우리가 수비 탄탄하게 하다가 선민이나 승우나 스피드 있는 선수들이 카운터 쳐준다면 우리도 충분히 가능성 있다. 

-정우영과 호흡
우영이 형과 호흡은 동아시안컵도 맞춰봤고 기존 A매치도 맞춰봤다. 서로 대화 많이 하고 둘 다 어떤게 장점이고 단점인지 잘 알기 때문에 큰 문제 없다. 

-주장 기성용 결장
성용이형 비중이 정신적으로나 경기적으로 많이 차지한다. 중요한 선수라는 걸 누구나 다 알 것이다. 성용이 형 못나가도 경기해야 한다. 모든 선수들이 물론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대표 팀에 와 있고 사명감이 있다. 다 책임감 있게 준비할 것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