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제작 영상뉴스팀] 한국 축구 대표 팀의 캡틴, 기성용이 독일전에 나서지 못합니다.

기성용은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 리그 2차전이었던 멕시코와 경기에서 다리를 다쳤습니다. 경기 후 목발을 짚고 나간 기성용은 정밀 검진 결과 왼쪽 종아리 염좌라는 진단을 받았는데요.

회복에는 약 2주의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써 27일 열릴 독일전 결장은 확정됐습니다. 신태용 감독은 “기성용은 대표 팀의 정신적 지주다. 선수들이 동요할 수 있다”며 걱정에 빠졌습니다.

한국은 스웨덴에 이어 멕시코에도 패하며 F조 최하위에 있습니다. 16강 진출을 위해선 독일을 두 골 차 이상으로 이기고 스웨덴-멕시코전의 결과를 봐야하는 어려움에 처해있습니다.

기성용의 빈자리는 손흥민이 채울 전망입니다. 손흥민은 현 대표 팀 선수 중 기성용 다음으로 많은 A매치 경험을 가졌습니다. 멕시코전에선 골을 기록하며 경기 감각도 끌어 올렸죠.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기량뿐 아니라 황희찬, 이승우 등 대표 팀의 어린 공격수들을 이끄는 구심점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주장 완장을 찬 손흥민이 한국을 16강으로 이끌길 기대해봅니다.

▲ 다리를 다친 기성용이 독일전에 출전하지 못한다.
해리 케인 해트트릭, 호날두 제쳤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로멜루 루카쿠를 넘었습니다. 해리 케인이 2018 러시아 월드컵 득점 1위로 올라섰습니다.

잉글랜드는 24일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 리그 2차전에서 파나마를 6-1로 완파했습니다. 전반에만 5골을 몰아넣은 잉글랜드는 시종일관 파나마를 몰아치며 대승을 거뒀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가장 빛난 건 잉글랜드의 공격수 케인이었습니다. 튀니지와 조별 리그 1차전에서 2골을 넣은 케인은 이날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득점력을 뽐냈습니다.

전반에만 페널티킥으로 2골을 넣었고 후반엔 중거리 슛이 수비수 발에 맞고 들어가는 행운의 득점까지 나오며 해트트릭을 완성했습니다. 케인은 단 2경기 만에 5골로 나란히 4골을 넣은 호날두와 루카쿠를 제쳤습니다.

조별 리그 2연승으로 16강 진출을 확정한 잉글랜드는 29일 벨기에와 조 1위를 놓고 피할 수 없는 맞대결을 펼칩니다. 케인의 득점 행진이 벨기에전에도 이어질 수 있을까요.

▲ 해리 케인이 5골로 2018 러시아 월드컵 득점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