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누이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선제골을 기록한 이누이 타카시가 양 팀 최고 평점을 받았다.

일본은 예카테린부르크 아레나에서 열린 2018년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H조 조별 리그 2차전에서 세네갈과 2-2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일본은 승점 4점으로 세네갈과 함께 조 공동 선두로 올라서며 16강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일본은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은 콜롬비아전 결승골을 넣은 오사코가 나섰고, 공격 2선은 이누이, 가가와, 하라구치가 출전했다. 중원은 시바사키와 하세베가 맡았고 수비는 나가토모, 쇼지, 요시다, 사카이가 담당했다. 골키퍼 장갑은 가와시마가 꼈다.

일본은 세네갈을 계속해서 따라갔다. 전반 11분 마네에게 실점을 내줬으나 전반 34분 이누이가 따라갔고, 후반 26분 와구에에게 실점을 허용해도 후반 33분 혼다가 동점골을 만들었다. 그렇게 일본은 강한 축구로 승점 1점을 얻었다.

경기 후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는 골을 기록한 이누이에게 양 팀 최고 평점인 8.1점을 부여했다. 이누이는 11도움과 함께 1번 골대를 때렸다. 교체로 들어와 골을 넣은 혼다는 평점 6.9점으로 두 번째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세네갈에서는 와구에가 7.6, 마네는 7.1점을 받았다. 중앙 수비수 사네도 7.1점을 받았다. 전체적으로 점수는 비슷했지만 일본 선수들이 더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