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제골을 넣은 세네갈
▲ 동점골을 넣은 이누이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H조 1위를 노리는 일본과 세네갈이 전반을 1-1로 마쳤다.

일본과 세네갈은 예카테린부르크 아레나에서 열린 2018년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H조 조별 리그 2차전을 치르고 있다.

일본과 세네갈을 1차전에서 나란히 콜롬비아와 폴란드를 2-1로 꺾고 승리를 거뒀다. 이날 경기는 조 1위를 놓고 벌이는 일전이다.

일본은 콜롬비아전과 변동 없이 그대로 선발 라인업을 내 좋은 분위기를 이어 가려 했지만 아프리카 특유의 유연한 축구를 구사한 세네갈을 상대로 고전했다.

전반 11분에 세네갈의 골이 나왔다. 와귀에가 올린 크로스를 하라구치가 머리로 걷어냈으나 사발리에게 흘렀고, 사발리는 곧바로 슈팅을 시도했다. 가와시마 골키퍼가 막았으나 펀칭이 제대로 되지 않아 앞에 있던 마네의 발을 맞고 그대로 골대로 흘러들어갔다.

득점 후 세네갈이 주도권을 잡았다. 일본은 전반 16분 하세베의 중거리 슈팅으로 반격했으나 무위에 그쳤다.

세네갈은 전반 22분 아귀에의 크로스를 받은 사르가 넘어지면서 슈팅을 했으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고전한 일본은 이누이의 골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전반 34분 나가토모가 트래핑한 공이 길었으나 이누이에 발 앞에 갔고, 이누이는 몸을 돌려 오른발 슈팅을 해 골망을 흔들었다.

실점 후 세네갈이 공격을 주도하고 일본이 반격하는 형태로 진행됐지만 추가 득점이 나오지 않으면서 전반은 1-1로 끝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