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인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해리 케인이 해트트릭을 완성하며 월드컵 득점 단독 선수로 올라섰다.

잉글랜드는 24일 오후 9(한국 시간)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G2차전에서 파마나에 6-0으로 앞서고 있다. 이렇게 끝난다면 1차전에서 튀니지에 2-1 짜릿한 승리를 거둔 잉글랜드는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며 16강 진출을 확정지을 수 있다.

잉글랜드는 3-5-2 포메이션을 꺼냈다. 전방에 케인과 스털링이 배치됐고 중원에는 영, 린가드, 헨더슨, 로프터스 치크, 트리피어가 호흡을 맞췄다. 스리백은 맥과이어, 스톤스, 워커가 구성했고 골문은 픽포드가 지켰다.

케인은 경기 초반부터 골맛을 봤다. 전반 22분 페널티킥을 성공시켰다. 끝이 아니었다. 전반 추가시간에도 페널티킥을 담당해 추가골을 넣었다. 후반 17분에는 행운의 골이 터졌다. 로프터스 치크의 슈팅이 케인 뒷발에 맞고 굴절돼 골망을 갈랐다.

이 득점으로 케인은 러시아 월드컵 득점 단독 선수로 올라섰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로멜루 루카쿠는 4골을 기록하며 선두를 달리고 있었는데 케인이 해트트릭을 성공시키며 5골로 이들을 넘었다. 케인은 대회 득점왕을 노리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