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넥센 히어로즈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8회초 2사 만루에서 6번타자 정성훈이 싹쓸이 3타점 2루타를 날리고 있다. ⓒ KIA 타이거즈
▲ 24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넥센 히어로즈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3회초 2사 만루에서 7번타자 최원준이 만루홈런을 터뜨리고 홈인하며 최형우, 정성훈, 이범호의 환영을 받고 있다.

앞선 6번 정성훈의 내야안타로 만들어진 2사 만루에서 넥센 브리검의 초구는 스트라이크로 흘려보냈으나 2구째를 잡아당겨 비거리 120미터 우월 그랜드슬램을 작성했다. ⓒ KIA 타이거즈
[스포티비뉴스=고척돔, 박성윤 기자] 역전에 재역전이 반복된 경기. KIA 타이거즈가 순위 상승을 만들었다.

KIA는 2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넥센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14-10으로 이겼다. KIA는 전날 넥센에 내줬던 5위에 다시 올랐다.

넥센 외국인 선발투수 제이크 브리검은 6⅓이닝 7피안타(1피홈런) 2볼넷 5탈삼진 7실점으로 흔들렸다. KIA 선발투수 김유신은 데뷔 첫 1군 선발 등판에서 2⅓이닝 6피안타 1볼넷 1탈삼진 6실점으로 부진했다.

두 팀은 초반 타격전을 벌였다. 1회초 KIA가 선취점을 뽑았고 넥센이 뒤집었다. 1회초 박준태가 좌전 안타로 출루했다. 이어 브리검 1루 견제 송구 실책으로 3루까지 갔다. 안치홍 볼넷으로 1사 1, 3루가 됐고 최형우가 1타점 중전 안타를 터뜨렸다.

넥센은 1회말 선두 타자 김혜성이 볼넷으로 나갔고 이택근이 좌중간을 가르는 1타점 3루타로 동점을 만들었다. 무사 3루에 마이클 초이스가 우익수 희생플라이를 쏘아 올려 넥센이 2-1 리드를 잡았다.

KIA와 넥센은 3회 다시 점수를 크게 주고받았다. 3회초 KIA가 2사에 최형우 사구, 이범호 볼넷, 정성훈 2루수 쪽 내야안타에 힘입어 2사 만루를 만들었다. 이어 타석에 나선 최원준이 볼카운트 0-1에서 2구 가운데로 들어온 체인지업을 공략해 우월 만루 홈런을 쏘아 올렸다. 최원준 올 시즌 2호 홈런이자 개인 통산 2호 만루 홈런이다.
▲ 임병욱 ⓒ 곽혜미 기자

넥센은 바로 뒤집었다. 김혜성 이택근 연속 안타로 1사 1, 2루 기회를 잡았다. 박병호가 1타점 빗맞은 우전 안타를 쳤다. 이어 고종욱이 1타점 우전 안타를 터뜨리며 5-4로 점수 차를 좁혔다. 장영석이 삼진으로 물러나며 2사 1, 3루. 임병욱이 김유신에 이어 마운드에 오른 황인준을 상대로 우월 역전 3점 아치를 그렸다. 임병욱 시즌 7호 홈런이다.

5회말 넥센 고종욱이 사구, 장영석이 볼넷으로 걸어갔고 송성문이 우익 선상으로 흐르는 1타점 2루타를 쳐 8-5 리드를 이끌었다. KIA는 7회초 1사에 로저 버나디나 중전 안타, 박준태 우익 선상으로 구르는 2루타에 힘입어 1사 2, 3루 기회를 만들었다. 안치홍이 2루수 땅볼로 버나디나를 홈으로 불렀고 최형우가 중전 안타를 쳐 1점 차 추격에 성공했다.

넥센은 다시 달아났다. 7회말 1사에 장영석이 볼넷을 골랐다. 임병욱이 삼진으로 돌아서며 2사 1루. 송성문이 KIA 투수 임기준을 상대로 우월 2점 홈런을 쏘아 올려 팀에 다시 3점 차 리드를 안겼다.

8회초 KIA는 경기 흐름을 바꿀 기회를 잡았다. 정성훈 좌전 안타, 최원준 투수 앞 내야안타, 대타 나지완 중전 안타로 무사 만루를 만들었다. 이어 대타 백용환이 밀어내기 볼넷을 기록했다. 8-10인 1사 만루. 박준태가 1타점 중전 안타를 쳤고 안치홍이 밀어내기 사구로 동점을 만들었다. 10-10에서 최형우가 좌익수 희생플라이로 경기를 다시 뒤집었다.

11-10로 KIA가 앞선 2사 1, 2루. 넥센 김상수가 폭투를 저질러 2사 2, 3루로 상황이 바뀌었고 이범호가 자동 고의4구로 걸어갔다. 타석에 정성훈이 들어섰고 오른쪽 담장을 바로 때리는 3타점 2루타가 터졌다.

4점 차 승기를 잡은 KIA는 8회 김윤동을 올려 무실점 이닝을 이끌었다. 이어 9회말에는 윤석민이 등판해 무실점 투구를 펼치며 팀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