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창훈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월드컵 특별 취재팀 박주성 기자] 권창훈이 있었다면? 디종은 권창훈이 뛰지 못한 것이 참 아쉽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 팀은 18일 오후 9(한국 시간)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스웨덴에 0-1로 패배했다. 이로써 한국은 F조 최하위로 추락했다.

한국은 경기 초반 스웨덴을 압박하는 경기력을 보여줬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스웨덴은 한국의 공격 패턴을 읽었고, 점유율을 높였다. 결국 한국은 유효슈팅을 단 1개로 기록하지 못하고 비디오판독을 통해 페널티킥 실점을 패배했다.

많은 팬들은 한국이 실점을 허용하자 아쉬운 한숨을 내쉬었다. 디종 역시 마찬가지였다. 디종은 공식 SNS를 통해 권창훈은 오늘 경기에 뛸 자격이 있었을 것이다라며 부상으로 쓰러진 권창훈에 대해 아쉬운 마음을 전했다.

권창훈은 지난달 디종 경기에서 부상으로 쓰러졌다. 권창훈은 후반 32분 교체 사인 이후 사히베디네와 교체됐는데, 중계 화면에서 오른쪽 축구화를 벗고,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면서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불길한 느낌은 현실이 됐다.

대한축구협회는 공식 발표를 통해 권창훈의 대표 팀 탈락 소식을 전했다. 권창훈은 아킬레스 파열로 다음 시즌 중반 복귀가 예상된다. 갑작스러운 부상이었으나 피해는 생각보다 컸다. 신태용호는 예비명단에서 권창훈의 대체 선수를 뽑지 않고 그대로 명단을 유지했다.

결과론적으로 권창훈의 부상 아웃은 대표 팀의 큰 손해가 됐다. 한국은 스웨덴전에서 특별한 공격을 하지 못했다. 손흥민의 질주가 한 번 있었지만 반대편에서는 공격을 시도조차 하지 못했다. 이승우가 교체로 들어왔지만 시간이 부족했다.

많은 한국 팬들의 마음과 같이 디종도 한국 경기를 보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스웨덴에 패한 한국은 이제 멕시코, 독일을 상대한다. 멕시코는 독일을 잡는 경기력을 보여줬고, 독일은 우리를 반드시 잡아야 16강에 오를 수 있어 어려운 경기가 예상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