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IFA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메시의 페널티킥을 막은 할도르손가 최우수 선수로 선정됐다.

아이슬란드는 16일 오후 10(한국 시간) 러시아 스파르타크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D1차전에서 아르헨티나와 1-1 무승부를 거뒀다. 아르헨티나는 아구에로의 선제골이 나왔지만 핀보가손에게 실점을 내주며 승점 1점을 획득했다.

아르헨티나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아구에로가 섰고 2선에 디 마리아, 메시, 메사가 배치됐다. 중원에는 비글리아와 마스체라노가 호흡을 맞췄고 포백은 타글리아피코, 로호, 오타멘디, 살비오가 구성했다. 골문은 카바예로가 지켰다.

아이슬란드는 4-5-1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핀보가손이 섰고 2선에 구드문드손, 군나르손, 시구르드손, 홀프레드손, 비아르드나손이 배치됐다. 포백은 사이바르손, 아마손, 시구르드손, 마그누손이 구성했고 골문은 할도르손이 지켰다.

경기는 아르헨티나가 주도했지만 아이슬란드의 수비는 단단했다. 아구에로의 선제골이 나왔지만 핀보가손이 동점골을 터뜨리며 경기는 1-1로 흘렀다. 그때 아르헨티나가 페널티킥을 얻었다. 하지만 메시의 슛은 할도르손의 슈퍼세이브에 막혔다.

경기 후 FIFA는 얼음 왕국의 수문장 할도르손을 최우수 선수로 선정했다.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도 홀도르손에게 7.8점으로 양 팀 최고점을 부여했다. 메시는 페널티킥을 놓쳤으나 7.7점으로 아구에로와 함께 팀 내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