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왼쪽)과 이승우 ⓒ한희재,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주성 기자] 한국 축구의 현재 손흥민과 미래 이승우가 한 경기에서 호흡을 맞추는 경기를 볼 수 있을까?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 팀은 28일 오후 8시 대구 스타디움에서 KEB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에서 온두라스와 평가전을 치른다.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있어 국내에서 열리는 평가전 2경기에서 신태용 감독은 최종 23인을 확정짓기 위해 옥석을 가려야 한다.

신태용 감독은 머리가 아프다. 빨리 23인을 확정짓고 조직력을 끌어올려야 하는 시기인데 주요 선수들이 부상으로 낙마했기 때문이다. 결국 신태용 감독은 28명을 선발해 새로운 얼굴과 기존 선수들을 비교하면서 최적의 명단을 꾸리려 한다. 하지만 그마저도 부상으로 쉽지 않다. 주요 선수들이 누적된 피로와 부상으로 정상 훈련이 어렵기 때문이다.

일단 이번 경기에는 기성용, 이재성, 장현수, 김진수가 뛰지 못한다. 주장 기성용은 허리 통증이고 이재성은 피로누적이다. 장현수는 소속 팀에서 당한 부상의 여파가 아직까지 있고 김진수는 지난 유럽 원정에서 당한 무릎 인대 부상으로 사실상 대표 팀 낙마가 유력하다. 이에 신태용 감독은 나머지 자원으로 온두라스전을 치러야 한다.

신태용 감독은 새 얼굴의 출전을 예고했다. 그는 이번 경기는 새로운 선수와 기존 선수, 개개인 선수들의 능력, 코칭 스태프가 주문한 것을 출전 선수들이 잘 이행하는지 중점을 두고 있다. 대구에서 오랜 만에 하는 경기이기에 좋은 경기, 이기는 경기를 하겠다. 최선을 다하는 분위기를 만들겠다며 결과와 실험 모두를 잡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손흥민과 이승우의 동반 출전이 기대된다. 이승우는 국내 평가전에서 빨리 성인 대표 팀에 뛸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하는 선수다. 손흥민은 최전방에서 득점을 기록해 결과를 만들 수 있는 선수다. 또 신태용 감독이 포백을 꺼낸다고 말해 4-4-2 포메이션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그렇게 되면 손흥민을 최전방에, 이승우를 측면에 둘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