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 팀 선수들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주성 기자] 신태용호가 온두라스전 최종훈련을 소화했다. 몸 상태가 좋지 않은 기성용과 장현수는 선수단과 분리된 채 따로 훈련을 진행했다. 훈련은 15분만 공개됐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 팀은 28일 오후 8시 대구 스타디움에서 KEB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에서 온두라스와 평가전을 치른다.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있어 이번 평가전에서 신태용 감독은 옥석을 가려야 한다.

훈련 전 신태용 감독은 4명의 선수가 내일 출전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기성용, 이재성, 장현수, 김진수다. 기성용은 허리 통증을 호소하고 있고, 이재성은 피로가 누적됐다. 장현수는 대표 팀 합류 직전 소속 팀에서 발목 부상을 당한 여파가 있고 김진수는 여전히 장기 부상의 회복이 필요한 상태다.

대표 팀은 둥그렇게 모여 파이팅을 외친 후 훈련을 시작했다. 먼저 대표 팀은 가볍게 경기장을 조깅하며 몸을 풀었다. 이후 짧은 거리를 빠르게 질주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이어 2명씩 긴 패스와 짧은 패스를 주고받으며 패스 감각을 살렸다. 같은 시간 기성용과 장현수는 따로 훈련을 진행했다. 훈련은 가볍게 경기장을 도는 정도였다.

사전 기자회견에서 신태용 감독은 솔직하게 답변을 하자면 구상하고 있는 훈련 프로그램과 온두라스전이 조금은 어긋났다. 기성용, 이재성 선수는 온두라스전에 뛰지 못하고 훈련도 못하는 상황이다. 권창훈, 이근호 선수를 잃어 계획이 뒤바뀌고 있다. 나머지 선수들로 조직력을 끌어 올리고 있는데 생각치 못한 선수들의 몸상태가 좋지 않아 계획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며 답답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경기는 나머지 선수들의 점검이다. 신태용 감독은 그래서 이번 경기는 새로운 선수와 기존 선수, 개개인 선수들의 능력, 코칭 스태프가 주문한 것을 출전 선수들이 잘 이행하는지 중점을 두고 있다. 그렇지만 대구에서 오랜 만에 하는 경기이기에 좋은 경기, 이기는 경기를 하겠다. 최선을 다하는 분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