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태용 감독 ⓒKFA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주성 기자] 신태용 감독이 기성용, 이재성, 장현수, 김진수의 결장을 발표했다. 신태용 감독은 어떤 선택을 할까?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 팀은 28일 오후 8시 대구 스타디움에서 온두라스와 평가전을 치른다.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있어 이번 평가전에서 신태용 감독은 옥석을 가려야 한다. 경기를 하루 앞두고 양 팀은 사전 미디어데이를 열어 경기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

신태용호가 부상으로 신음하고 있다. 최근 주장 기성용이 허리 통증으로 훈련에 불참했고, 이재성까지 피로누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하고 있다. 신태용 감독은 사전 기자회견에서 아예 4명의 선수(기성용, 이재성, 장현수, 김진수)를 언급하며 이 선수들이 경기에 나서지 못한다고 밝혔다.

신태용 감독은 구상하고 있는 훈련 프로그램과 온두라스전이 조금은 어긋났다. 지금 기성용, 이재성 선수는 온두라스전에 뛰지 못하고 훈련도 못하는 상황이다. 권창훈, 이근호 선수를 잃어 계획이 뒤바뀌고 있다. 나머지 선수들로 조직력을 끌어 올리고 있는데 생각치 못한 선수들의 몸상태가 좋지 않아 계획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이번 경기는 새로운 선수와 기존 선수, 개개인 선수들의 능력, 코칭 스태프가 주문한 것을 출전 선수들이 잘 이행하는지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신태용 감독은 새롭게 합류한 선수들로 이들의 공백을 메우려 한다. 그는 냉정하게 말하면 경기를 안했기 때문에 평가한다는 것은 말할 수 없다. 훈련과 경기는 하늘과 땅 차이다. 첫 태극마크를 단 선수지만 더 당당하다. 그런 세대들이 놀랍다. 우리 때는 기라성 같은 선수들이 있으면 말도 못하고 기죽어서 얼굴도 못 쳐다봤는데 지금은 첫 만남에서도 10년 지냈던 선후배처럼 지내 보기 좋았다. 일을 낼 것 같다는 느낌도 있다. 하지만 훈련과 경기는 다르다. 내일 경기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확인해야 한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