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후 카리우스(가운데)를 위로하는 모레노(왼쪽)와 피르미누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과 주장 조던 헨더슨(27)이 두 차례 치명적인 실수를 범한 로리스 카리우스(24, 리버풀) 골키퍼를 위로했다.  

리버풀은 레알과 27일 오전(한국 시간) 우크라이나 키예프에서 치른 2017-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1-3으로 졌다. 후반 카리우스 골키퍼의 두 차례 치명적인 실수가 패배의 빌미가 됐다. 

클롭 감독은 앞서 컵 대회 녹아웃 스테이지 6차례 결승에서 5번을 준우승에 그쳤다. 최근 결승에서 5연패 중이어서, 부담이 있었다. 2015년 리버풀에 부임한 이후 아직 트로피가 없던 것도 이번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기원했던 이유. 그러나 카리우스 골키퍼의 치명적인 실수가 나왔다.

카리우스 골키퍼는 후반 초반 공을 팔로 방출하는 과정에서 카림 벤제마에게, 후반 막판엔 가레스 베일의 중거리 슛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면서 실점의 직접적인 원인이 됐다.

카리우스 골키퍼 실수에 대한 클롭 감독의 생각은 어떨까. 그는 경기 후 "카리우스의 두 번째 실수는 첫 번째로부터 비롯됐다. 첫 번째 실수 이후 이것에 대한 부담이 그의 마음에서 지워지지 않았던 거 같다"며 두 번째 실수의 이유를 추측했다.

그는 이어 "이러한 경기에서 실수가 부끄럽다는 것은 카리우스도, 모두 안다. 그의 심정을 이해한다. 그는 좋은 소년이다"면서 카리우스를 위로했다. 

리버풀의 주장 조던 헨더슨 역시 "카리우스 혼자의 실수가 아니다. 우리는 결승까지 팀으로 왔고, 팀으로 졌다. 오늘 밤은 충분하지 않았다"며 패배를 인정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