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신본기 ⓒ 롯데 자이언츠
[스포티비뉴스=수원, 홍지수 기자] 롯데 자이언츠 내야수 신본기가 최근 빼어난 타격감을 이어 가고 있다. 하위 타순에서 그의 활약이 펼쳐지면서 롯데의 득점 방식도 다양해지고 있다.

롯데는 25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KT 위즈와 원정 경기에서 5-4 역전승을 거뒀다. 신본기가 하위 타순에서 제 몫을 다해주면서 팀 공격도 한결 수월하게 이어지고 있다.

전준우와 손아섭이 출루를 하고 이대호와 민병헌 등 중심 타순에서 해결을 기대하는 롯데였지만, 최근 신본기가 날카롭게 방망이를 휘두르면서 팀 공격에 더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신본기는 이날 솔로포로 2경기 연속 홈런을 기록했다. 2경기 연속 홈런은 데뷔 처음이기도 하다.

전날(24일)까지 최근 10경기에서 타율 0.357 2홈런으로 맹타를 휘두르고 있는 신본기는 이날 KT전에서도 팀 승리에 한 몫 했다. 팀이 3-2로 쫓기던 6회초, 선두 타자로 나선 신본기는 왼쪽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때렸다.

팀이 4-4로 맞선 8회에는 한동희 대신 타석에 들어선 이병규가 우익수 쪽 안타를 쳤고 상대 우익수 실책으로 2루까지 달렸다. 다음 타석에 들어선 신본기가 안정적으로 희생번트에 성공해 1사 3루 기회를 만들었다. 나종덕 대신 타석에 들어선 채태인이 중전 적시타를 쳐 롯데는 5-4로 리드를 잡았다.

대타 카드도 적중하고 실점 위기에서 등판한 불펜진의 박진형과 손승락의 활약도 있었지만, 공격적인 면에서 하위 타순에서 뛰고 있는 신본기가 영양가 만점 활약을 펼치면서 팀의 공격 루트도 다양해지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