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채태인. ⓒ 롯데 자이언츠
[스포티비뉴스=수원, 홍지수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KT 위즈를 꺽으면서 최하위 탈출에 성공했다.

롯데는 25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KT 위즈와 원정 경기에서 5-4로 이겼다. 선발 펠릭스 듀브론트가 5이닝 2실점으로 시즌 첫 승 기회를 잡았지만 불펜진이 무너지면서 다음을 기약했다. 그러나 팀은 타선이 상대 마운드 공략에 성공하면서 승리를 거두며 마침내 최하위에서 벗어났다.

주축 타자들도 제 몫을 다했고 대타 작전도 성공했다. 3회 말 선발 듀브론트가 오태곤에게 솔로 홈런을 맞으면서 리드를 내준 롯데. 5회초 2사 2루에서 이대호의 적시타와 2사 2, 3루 찬스에서 김문호가 2타점 역전 적시타를 때렸다.

5회 말 유한준에게 적시타를 내주며 1점 차로 쫓기던 롯데는 6회초 선두 타자로 나선 신본기가 왼쪽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터뜨리면서 4-2가 됐다.

롯데는 6회 말 동점을 허용했다. 2사 3루에서 대타 강백호에게 좌익수 쪽 적시타를 내주고 오태곤에게 볼넷을 허용해 2사 1, 2루가 됐다. 이어 심우준에게 좌전 적시타를 내주고 4-4 동점이 됐다.

불펜진이 흔들리면서 힘겨운 승부를 벌이던 롯데는 8회초 들어 다시 리드를 잡았다. 대타 카드가 적중했다. 한동희 대신 타석에 들어선 이병규가 우익수 쪽 안타를 쳤고 상대 우익수 실책으로 2루까지 달렸다. 신본기가 희생번트에 성공해 1사 3루가 됐고 나종덕 대신 타석에 들어선 채태인이 중전 적시타를 쳐 5-4로 다시 앞서갔다.

롯데는 6회 2사 만루 위기에서 박진형을 마운드에 올려 팀의 실점 위기를 넘겼다. 8회 위기에서는 손승락을 올려 팀이 1점 차 리드를 지키고 2연승으로 9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