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로건 베렛 ⓒ NC 다이노스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NC 오른손 투수 로건 베렛이 올 시즌 처음으로 퀄리티스타트에 성공했다. NC의 5연패 탈출에 가장 큰 원동력이었다.

베렛은 25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에 선발로 나와 7이닝 5피안타 6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다. 앞서 5경기에서 6이닝 투구가 없었던 베렛은 이번 경기에서 KBO 리그 1경기 최다 이닝 기록을 경신했다. 베렛의 호투로 불펜을 아낀 NC는 9-2로 삼성을 꺾고 5연패에서 벗어났다. 

지난달 25일 LG와 홈 개막 2차전에 선발 등판했을 때만 해도 우려보다는 기대가 컸다. 당시 베렛은 5⅔이닝 동안 2피안타 3볼넷 무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됐다. 그런데 이 5⅔이닝이 직전 경기까지는 최다 이닝이었다. 10개 구단 외국인 투수 가운데 유일하게 퀄리티스타트가 없었다.

6번째 경기에 나선 베렛은 1회를 삼자범퇴로 막고 가뿐하게 출발했다. 2회에는 2사 후 연속 안타를 맞았지만 이성곤을 헛스윙 삼진 처리하고 이닝을 마쳤다.

3회에는 대량 실점 위기를 겪었다. 9번 타자 강한울에게 단타, 1번 타자 박해민에게 우익수 오른쪽 2루타를 맞았다. 무사 2, 3루에서 중심 타순을 상대한 베렛은 김상수를 2루수 땅볼로 막고 1점만 허용했다. 3번 타자 이원석의 유격수 땅볼 때 3루 주자 박해민을 홈에서 잡은 게 컸다.

베렛이 위기를 넘기자 NC 타자들이 4회초 동점을 만들었다. 베렛은 1-1로 맞선 4회말을 삼자범퇴로 막고 팽팽한 흐름을 지켰다. 기세는 5회에도 이어져 앞선 맞대결에서 실점 원인을 제공한 강한울-박해민을 모두 범타 처리하는 등 다시 삼자범퇴에 성공했다.

NC는 6회초 이종욱의 2루타와 재비어 스크럭스의 역전 적시타로 리드를 잡았다. 이제 베렛의 어깨에는 승리 요건이 걸렸다. 베렛은 3이닝 연속 삼자범퇴로 3-1 리드를 지켰다. 7회에도 마운드에 올라 1점을 허용했으나 3-2로 리드는 여전히 NC의 몫이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