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앙헬 산체스(왼쪽) ⓒ SK 와이번스, 두산 조쉬 린드블럼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비록 승패는 뒷문에서 갈렸지만, 선발 맞대결에서는 에이스의 이름값을 확인할 수 있었다. 

SK 와이번스는 25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두산 베어스와 경기에서 7-6, 연장 10회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1위 두산과 승차는 2.0경기로 줄었다. 

승패를 떠나 두 팀 선발투수가 모두 호투했다. 우열을 가리자면 SK 선발투수 앙헬 산체스의 판정승. 산체스는 7이닝 5피안타 1볼넷 5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다만 9회 경기가 뒤집어지면서 선발승은 놓쳤다. 두산 선발 조쉬 린드블럼 역시 6이닝 5피안타(2홈런) 2볼넷 7탈삼진 3실점으로 퀄리티스타트를 달성했다. 

산체스는 1회 선취점을 허용했다. 수비 실책이 원인이었다. 선두 타자 류지혁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는데, 중견수 노수광이 타구를 흘리면서 주자를 2루에 보냈다. 1사 3루에서는 높은 변화구가 폭투가 되면서 류지혁을 들여보냈다.

실점은 있었지만 여전히 산체스의 공은 위력적이었다. 산체스는 2회와 3회를 연달아 삼자범퇴 처리했다. 4회에는 양의지에게 좌익수 머리 위로 날아가는 2루타성 타구를 맞았는데, 타구가 너무 빠른데다 SK 수비진의 릴레이가 완벽했다. 양의지를 2루에서 잡고 위기를 조기에 진화했다. 3-1로 앞선 7회에는 1사 후 양의지를 볼넷으로 내보내고 아쉬운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그러나 다음 두 타자를 잡고 퀄리티스타트 플러스(7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를 완성했다. 

린드블럼은 첫 두 타자를 상대하면서 2실점했다. 노수광을 몸에 맞는 공으로 내보내고 한동민에게는 역전 2점 홈런을 맞았다. 그러나 실점한 뒤로 페이스를 찾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최정과 제이미 로맥을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우더니 김동엽을 중견수 뜬공으로 막았다.

4회 1사까지 10타자를 연속으로 잡은 린드블럼은 4회 위기를 겪었다. 1사 후 로맥을 볼넷으로, 2사 후 최승준을 좌전 안타로 내보냈다. 여기서 이재원을 유격수 땅볼 처리하고 실점 위기에서 벗어났다. 5회에는 2사 1, 3루에서 최정을 유격수 직선타로 잡았다.

6회에는 두 번째 피홈런이 나왔다. 1사 후 김동엽에게 시즌 9호 솔로 홈런을 허용했다. 다음 타자 최승준에게는 좌중간 2루타를 맞고 추가 실점 위기에 놓였지만 스스로 진화했다. 이재원과 나주환을 연속 헛스윙 삼진 처리하며 임무를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