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엘 엠비드가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복귀할 수 있을까?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1차전과 달랐다. 3점슛이 뜻대로 들어가지 않았다.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가 정규 시즌부터 이어 온 17연승에 제동이 걸렸다. 18연승에 도전하던 필라델피아는 17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 웰스 파고에서 열린 2017-18 NBA(미국 프로 농구) 동부 콘퍼런스 플레이오프 1라운드 2차전에서 마이애미 히트에 103-113으로 졌다.

1차전과 달리 외곽에서 침묵했다. 필라델피아는 1차전에서 3점슛 28개 던져 18개를 성공시키며 외곽에서 폭발력 있는 공격력을 보였다. 벤 시몬스가 슈터들에게 기회를 제공하자 JJ 레딕, 마르코 벨리넬리, 어산 일야소바, 로버트 코빙턴 등이 이를 놓치지 않고 3점으로 득점을 만든 것이다. 결국 필라델피아가 130-103으로 1차전에서 완승을 거둘 수 있었다.

하지만 2차전은 달랐다. 3점슛 36개 던져서 7개 성공에 그쳤다. 3점슛 성공률이 1차전 64.3%에서 19.4%로 뚝 떨어졌다. 외곽이 막히자 필라델피아 공격은 마음 먹은대로 풀리지 않았다. 시몬스와 다리오 사리치가 개인 능력에 의한 득점으로 4쿼터 막판 접전을 만들었지만 끝내 역전에는 실패했다.

조엘 엠비드의 공백이 아쉬운 상황이었다. 엠비드는 안면 부상으로 1차전에 이어 이날도 뛰지 못했다. 골밑에서 확실한 2점을 올릴 수 있는 엠비드가 있었다면 결과는 달라졌을 수 있다. 더블 팀 이후 외곽으로 빼주는 패스가 좋은 엠비드이기에 필라델피아로선 여러 공격 옵션으로 마이애미를 괴롭힐 수 있었다.

1차전에서 기선을 내준 마이애미는 2차전 승리하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홈 어드벤티지를 가져왔고 장기인 수비가 살아났다. 큰 무대에 강한 드웨인 웨이드의 득점 본능이 꿈틀거리고 있다는 점도 무섭다. 결국 필라델피아가 시리즈를 가져가기 위해선 엠비드의 복귀는 필수다.

엠비드는 2차전 패배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경기에 뛰지 못해 짜증이 난다"고 불평 어린 글을 올렸다. 뛰게 된다면 안면 마스크를 쓸 것이 유력하지만, 검사 결과 출전에 아무 문제가 없는데도 결장한데 대해 답답함을 호소한 것이다. 필라델피아는 아직 플레이오프 3차전 엠비드 출전 여부를 확정하지 않았다. 팀 동료 사리치는 2차전 패배 후 "엠비드는 슈퍼스타다. 우리 모두 엠비드의 공격과 수비를 그리워하고 있다"며 엠비드의 공백을 아쉬워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