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병헌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한남동, 박성윤 기자] "대형 선수 합류-복귀가 팀을 바꿨다."

KIA 타이거즈 선발투수 양현종과 삼성 라이온즈 포수 강민호가 22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열릴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미디어데이 & 팬페스트에 앞서 열린 미디어와 사전 인터뷰에서 시범경기를 봤을 때 지난 시즌과 가장 다르다는 느낌이 주는 팀으로 롯데 자이언츠와 SK 와이번스를 꼽았다.

양현종은 롯데를 선택했다. "민병헌 합류로 바뀌었다. 민병헌이 외야에 들어가면서 기존 주전급이었던 선수들이 백업이 됐다. 그러면서 실력 차가 줄었다. 잘하는 선수 한 명이 들어가면서 새로운 팀으로 바뀌었다. 더 탄탄해진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SK를 선택한 강민호는 "김광현 합류로 강해졌다. 거기에 지난 시즌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쳤던 김동엽 최승준 한동민이 그대로 등장한다면 무서운 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KBO 미디어데이에는 10개 구단 감독들과 KIA 양현종 나지완, 두산 오재원 유희관, 롯데 손아섭 박진형, NC 모창민 노진혁, SK 이재원 박종훈, LG 박용택 김현수, 넥센 서건창 박병호, 한화 송광민 정우람, 삼성 김상수 강민호, kt 박경수 고영표가 참가했다.

2018 KBO 리그는 24일 고척돔 한화-넥센전, 잠실 삼성-두산전, 인천 롯데-SK전, 광주 kt-KIA전, 창원 마산 LG-NC전을 시작으로 720경기 대장정에 들어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