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후 믹스트존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는 김보름 ⓒ 신원철 기자
[스포티비뉴스=강릉, 신원철 기자] “죄송하다.”

김보름(25)이 4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매스스타트 결승에서 2위로 들어오며 총점 40점으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금메달은 다카기 나나(일본)에게 돌아갔다.

그간의 논란 때문인지 김보름은 경기 후 연신 죄송하다는 말만 되풀이했다. 김보름은 경기를 마치고 관중석에 큰 절을 올린데 대해 “큰 논란을 일으켜 죄송한 마음에 국민들께 큰 절을 했다. 사실 지금 다른 말들은 떠오르지 않는다. 죄송하다는 말밖에는 생각이 안 난다. 다른 말을 못하겠다”고 말했다.

은메달에 만족하냐는 질문에도 “잘 모르겠다. 메달에 대한 생각보단 죄송하다는 감정밖에 없다. 다른 건 생각이 안 난다”고 했다.

▲ 김보름 ⓒ 신원철 기자

김보름은 지난 19일 열린 팀추월 이후 논란의 주인공이 됐다. 이날 박지우, 노선영과 함께 레이스를 펼친 김보름은 노선영을 뒤로한 채 박지우와 함께 달렸다. 팀 플레이가 우선인 팀추월 종목에서 나온 개인 플레이 때문에 왕따 논란이 일었다.

더 큰 문제는 방송 인터뷰였다. 경기 후 김보름은 "중간에 잘 타고 있었는데 마지막에 뒤(노선영)와 격차가 벌어졌다. 그래서 기록이 아쉽게 나왔다"고 말했다. 마치 팀 동료 노선영에게 책임을 돌리는 듯 한 뉘앙스였다.

김보름을 향해 비난 여론이 일은 건 당연했다. 20일 기자회견을 열었지만 소용 없었다. 김보름의 국가대표 자격 박탈을 원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은 60만 명에 육박했다. 이에 김보름도 은메달을 땄지만 마음껏 즐거워할 수 없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