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하. 제공|C9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컴백을 앞둔 가수 윤하의 선공개 곡이 베일을 벗는다.

윤하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다섯 번째 정규 앨범의 선공개 곡 '종이비행기(HELLO)'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종이비행기(HELLO)'는 종이비행기를 날려 보내듯 옛 기억들과 옛사람들, 인연, 과거의 기억을 잘 보내주고 싶다는 마음과 함께 '나는 괜찮을 테니 너도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다. 추운 겨울 듣는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감성 충만한 곡이다.

이 곡은 윤하와 최근 가요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프로듀서팀 그루비룸(GroovyRoom)과 첫 번째 작업 결과물로, 윤하의 음악에 그루비룸의 색채가 더해져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곡으로 완성됐다.

여기에 힙합신의 떠오르는 실력파 신예 래퍼 pH-1(피에이치원)의 멜로디컬한 랩 피처링이 가미돼 '종이비행기'가 지닌 메타포를 완벽히 표현해냈다. 또, 스타 작사가 김이나가 윤하와 함께 공동 작사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선공개 곡 '종이비행기(Hello)'는 기존과는 다른 스타일로 돌아온 윤하의 새로운 행보를 암시하는 의미가 담긴 노래"라며 "윤하가 앞으로 어떤 음악을 선보이며 대중의 귀를 사로잡을지 이달 공개되는 새 정규앨범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그루비룸이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윤하의 다섯 번째 정규앨범은 올해가 가기 전 공개될 예정이며, 윤하는 오는 25일 오후 6시 서울 코엑스 홀 C에서 크리스마스 콘서트 'RE'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