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봇이 아니야' 유승호가 로코 도전에 나선다. 제공|MBC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배우 유승호가 ‘로봇이 아니야’로 첫 로맨틱 코미디에 도전한다.

유승호는 6일 첫방송되는 MBC 수목드라마 ‘로봇이 아니야’(극본 김소로(김선미) 이석준, 연출 정대윤, 제작 메이퀸픽쳐스)에서 김민규를 연기한다. ‘로봇이 아니야’는 ‘인간 알러지’로 연애를 해 본 적 없는 남자(유승호)와 피치 못할 사정으로 로봇 행세를 하는 여자(채수빈)가 만나 펼치는 로맨틱코미디.

유승호는 데뷔 후 첫 로맨틱 코미디에 도전한다. 유승호는 그동안 드라마 ‘욕망의 불꽃’, ‘무사 백동수’, ‘보고싶다’, ‘상상고양이’, ‘리멤버’ 등에 출연했다. 대부분 진지하고 무거운 역할이 많았다. 올여름 출연한 MBC 드라마 ‘군주:가면의 주인’에서도 세자 이선 역을 맡아 왕좌의 무게와 고뇌, 김소현과 애절한 로맨스 등을 성공적으로 표현하며 호평 받았다.

유승호는 ‘로봇이 아니야’에서 로봇인척 연기하는 인간 여자 조지아 역을 맡은 채수빈과 신개념 로맨스를 보여줄 전망이다. 앞서 정대윤 PD는 ‘로봇이 아니야’를 두고 ‘미녀와 야수’와 비슷하다고 밝혔다. 유승호와 채수빈은 환상의 호흡을 예고하고 있다.

유승호는 앞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멜로가 주가 되는 작품은 어렵게 느껴졌다. 사연 깊고 어두운 역만 하다보니까 거기에 익숙해져 있고 멜로라는 감정을 공감하기 어려웠는데 이번 작품에서 신기한 경험을 했다”며 “저 혼자 촬영할 때 뭔가 빈자리가 느껴지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

이어 “멜로를 할 때에 상대방을 진심으로 생각하고 해야 작품에도 도움이 된다고 했다. 그 말이 사실인 것 같다. 채수빈과 찍을 때 마음이 놓이는데 혼자였을 때 빈자리가 크게 느껴졌다. 이런 것들이 멜로를 하게 만든 힘”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로봇이 아니야’ 정대윤 PD는 유승호에 대한 강한 믿음을 드러냈다. 정대윤 PD는 “유승호 씨의 눈빛을 봤을 때 로맨스가 가득 차 있더라. 로맨스 ‘포텐’이 폭발한 준비가 되어 있었다”며 유승호의 눈빛과 캐스팅에 만족한 모습을 보였다. 이를 들은 유승호는 “그렇게 말씀 해주니까 제 눈빛에 마음을 더해서 좋은 멜로 로맨스 코미디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군주’를 통해 연기력과 시청률에서 만족할만한 성적을 거둔 유승호가 ‘로봇이 아니야’로 첫 로코 도전에 나섰다. 과연 유승호가 또 한 번 안방극장 여심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로봇이 아니야’는 6일 오후 10시 첫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