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국가부도의 날'에 출연하는 배우 김혜수, 유아인, 뱅상 카셀, 조우진, 허진호(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사진|한희재 기자, UAA, Marcel Hartmann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영화 '국가부도의 날'에 배우 김혜수와 유아인, 허준호, 조우진, 프랑스 배우 뱅상 카셀이 출연한다.

영화 '국가부도의 날'(감독 최국희은 국가 부도까지 남은 시간 단 일주일, 위기를 막으려는 사람과 위기에 배팅하는 사람, 그리고 가족과 회사를 지키려는 평범한 사람까지, 1997년 IMF 위기를 둘러싼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김혜수는 국가 부도 위기를 처음 예견하고 대책팀에 투입된 한국은행 통화정책팀 팀장 한시현 역을 맡았다. 합리적 판단력과 강한 소신으로 위기 돌파의 방법을 모색하지만 더 큰 시스템과 권력 앞에 갈등하는 인물이다. 직업적 전문성과 인간미, 현실성을 갖춘 여성 캐릭터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국가 부도의 위기에 자신의 모든 것을 배팅하는 금융맨 윤정학은 유아인이 연기한다. 국가의 역사적 위기를 일생일대의 기회로 이용하는 인물로, 유아인은 당시 시대상을 반영한 리얼한 캐릭터로 김혜수와 함께 극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허준호가 예기치 못한 국가 위기 속 회사와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평범한 가장 갑수 역을, 조우진은 경제 위기에 대한 대응 방식을 두고 사사건건 한시현과 대립하는 재정국 차관 역을 맡는다.

프랑스 국민배우 뱅상 카셀은 한국에 비밀리에 입국하는 IMF 총재 역으로 '국가부도의 날'에 합류했다. '제이슨 본' '블랙스완' '라빠르망' '증오' 등 할리우드와 프랑스를 넘나드는 작품 활동을 펼쳐 온 세계적 배우로 '국가부도의 날'을 통해 특유의 카리스마를 발산할 예정이다.

주요 캐스팅을 마무리한 '국가부도의 날'은 12월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