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MAMA' 트와이스가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했다. 사진|Mnet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2017 MAMA’ 올해의 노래상은 트와이스가 받았다. 트와이스는 2관왕에 오르며 대세 그룹으로 우뚝 섰다.

29일 일본 요코하마 아레나에서 ‘2017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가 개최됐다.

이날 보아, EXO-CBX(엑소 첸백시), 세븐틴, 트와이스, 몬스타엑스, 워너원, 트와이스, 지코 등이 무대에 올라 특별한 무대를 꾸몄다. 보아와 워너원 황민현, 아이오아이와 일본 그룹 AKB48 등 컬래버레이션 무대도 눈길을 사로잡았다.

시상자로는 박보검, 김소현, 서강준, 성훈, 이선빈, 이호정, 임주환, 추성훈-야노시호, 하라다 류지, 이시다 니콜, 사토 타케루 등이 함께 했다.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은 남자 신인상을 수상했다. 엑소는 2관왕에 올랐다. 엑소 유닛 그룹 EXO-CBX는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 인 재팬을 수상했다. 또한 엑소는 Mwave 글로벌 팬스 초이스를 받았다.

▲ 트와이스. 제공|Mnet
트와이스도 2관왕에 올랐다. 트와이스는 올해의 노래상과 베스트 퍼포먼스 여자 그룹상을 수상했다. 트와이스는 “데뷔한 지 2년 1개월 됐다. 많은 사랑 주시고 멋진 상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트와이스는 “사랑받을 수 있게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 밝고 힘이 될 수 있는 무대 보여드리겠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2017 MAMA’ 시상식은 Mnet 채널과 아시아 14개 국가 및 지역의 주요 채널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동시 생중계된다. ‘2017 MAMA’의 마지막이자 세 번째 무대는 12월 1일 홍콩에서 열린다.

다음은 수상자 리스트

▲ 여자 신인상: 프리스틴
▲ 남자 신인상: 워너원
▲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 인 재팬: EXO-CBX(엑소 첸백시)
▲ 인스피어드 어치브먼트: 아키모토 야스시
▲ 베스트 오브 넥스트: 청하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트와이스
▲ 베스트 콘서트 퍼포머: 몬스타엑스
▲ 디스커버리 오브 더 이어: 뉴이스트W
▲ Mwave 글로벌 팬스 초이스: 엑소
▲ 베스트 남자 아티스트: 지코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세븐틴
▲ 올해의 노래상:트와이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