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현민. 제공|아이윌미디어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마녀의 법정' 윤현민의 희생정신이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어머니는 물론 자신의 검사 인생까지 흔들릴 수 있는 아픈 진실 앞에서도 신념을 굽히지 않은 그의 모습은 여진욱 다웠다.

27일 방송된 KBS2 월화 드라마 '마녀의 법정'(극본 정도윤, 연출 김영균)에서는 조갑수(전광렬 분)를 잡기 위해 출범한 특검팀의 활약상이 그려졌다.

백상호(허성태 분)가 남진 진짜 비밀 수첩으로 민부장(김여진 분)을 비롯해 마이듬(정려원 분), 여진욱(윤현민 분) 등 여성아동범죄 전담팀이 조갑수의 범죄를 수사하기 위한 특검으로 발탁됐다. 이들은 총리와 지검장 등 사회 고위층이 갑수로부터 성접대를 받은 것은 물론 학사비리까지 도모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조갑수는 특검팀 내부에 박검사를 매수, 수첩을 훔치며 반격에 나섰다. 하지만, 조갑수가 아내 서림의 코마 상태를 조작했다는 사실을 안 여진욱과 마이듬은 안회장의 편에 서고 싶어 하는 허변호사(김민서 분)와 거래했고, 결국 조갑수의 목을 옥죄는 데 성공했다.

사건의 진실에 한 걸음 더 다가간 마이듬의 목표는 더욱 뚜렷해졌다. 엄마인 곽영실(이일화 분) 살인 교사 사건에 대한 죄를 조갑수에게 묻는 것. 하지만 가족인 마이듬은 해당 사건을 맡을 수 없었고, 민부장은 이를 여진욱에게 맡겼다.  

여진욱이 사건을 맡을 경우 살인 교사에 일조했던 어머니인 재숙을 법정에 세워야 하는 것은 자명한 일이었다. 마이듬 역시 미안한 마음을 감추지 못했고 여진욱의 심경은 무겁기 그지없었다.

이내 여진욱은 자신의 신념에 따르기로 결심했고 재숙을 만났다. 아들의 무거운 표정을 읽은 재숙은 "벌 받을 준비가 되어 있다"며 진욱을 위로했고, 진욱은 "미안해, 엄마"라며 숨죽여 오열했다. 유난히 서로를 아끼고 의지해 온 모자의 안타까운 운명은 보는 이들마저 눈물짓게 했다.

윤현민은 약자를 보호하고 악인을 단죄해야 하는 검사로서의 사명감과 이듬을 향한 연민, 그리고 어머니에 대한 사랑 사이에서 고뇌하는 진욱의 복잡다단한 속내를 깊이 있는 감정 연기로 그려냈다. 겉으로는 담담하지만, 내면의 가득한 진욱의 슬픔은 윤현민의 연기를 통해 시청자에게 고스란히 전달됐다.

그리고 어머니의 희생까지 감내한 진욱의 안타까운 선택은 마지막 회에 대한 기대감도 배가시켰다. 진욱은 갑수의 가장 치명적인 사건의 담당 검사로 나설 것을 예고하며 마지막 활약상을 가늠케 했다.

윤현민의 소속사 제이에스픽처스 관계자는 "윤현민이 마지막까지 실망시키지 않는 드라마, 그리고 여진욱이라는 캐릭터를 완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연기에 임하고 있다"며 "마지막 회 여진욱과 마이듬이 그려갈 통쾌한 한 방을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