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 김현숙. 제공|tvN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막돼먹은 영애씨’와 10년을 함께한 김현숙이 시즌 16 첫 방송을 앞두고 남다른 소감을 밝혔다.

tvN ‘막돼먹은 영애씨’(이하 ‘막영애’)는 2007년 4월 첫 방송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최장수 시즌제 드라마. 대한민국 대표 노처녀 이영애(김현숙 분)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직장인들의 애환과 여성들의 삶을 현실적으로 담아내 시청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12월 4일 첫 방송을 앞둔 ‘막영애 시즌16’은 앞서 영애와 승준(이승준 분)의 ‘전쟁 같은 결혼’을 암시하는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시즌 영애의 러브스토리는 어떤 변화를 맞을지, 매 시즌 시청자들의 폭풍 공감을 자아냈던 직장 이야기는 어떻게 그려질지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것.

김현숙은 ‘막영애’와 10년을 함께하며 마치 이영애 캐릭터가 본인인 것처럼 리얼하면서도 공감도 높은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오고 있다. 일과 사랑, 가족과 친구 등 살아가면서 겪는 크고 작은 일들을 연기해내며 시청자들의 격한 공감을 자아낸 것. 그만큼 김현숙에게 10년이 지난 ‘막영애 16’을 맞이한 소감도 남다를 터.

첫 방송에 앞서 김현숙은 “서른에 시작해 어느덧 마흔이 되었다. 체력은 많이 떨어졌지만 감성은 깊어질 수밖에 없는 기간이었다”며 “이제 ‘막영애’는 그냥 드라마가 아닌 제 인생에 한 부분이 되어버린 작품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시즌에서는 영애의 인생 2막이 다시 시작된다. 설레면서도 한편으론 걱정이 되기도 한다”며 “이번 시즌에서는 영애의 인생 2막뿐 아니라 여전히 시청자 여러분과 함께 희로애락을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얘기들로 가득 채워나갈 예정이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막영애16’을 향한 기대감을 밝혔다.

‘막영애 시즌16’은 ‘이번 생은 처음이라’ 후속으로 12월 4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