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아이 캔 스피크'에 출연한 배우 이제훈. 제공|리틀빅 픽쳐스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배우 이제훈이 영어 대사의 포인트를 설명했다.

6일 오후 서울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된 영화 ‘아이 캔 스피크’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는 배우 나문희, 이제훈, 김현석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이제훈은 상당한 수준의 영어 대사에 대해 “전작 ‘박열’에서는 하나도 모르는 일본어를 연기 해야 하는 고충이 있었다. 이번에는 영어를 했다. 영어는 평소에도 기분 좋을 때, 가볍게 표현하면서 사용하니까 익숙할 것 같았다. 그런데 캐릭터가 원어민과 이야기를 하고, 옥분 할머니를 가르치는 선생님 입장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대사를 굉장히 있어 보이게 하려고 노력했다. 영어 대사에 대한 평가는 관객들이 해 줄 것이다. 나는 ‘영어를 하고 있나?’라는 느낌 보다는 자연스럽게 소통 한다는 느낌을 주고 싶었다 많이 부끄럽다”고 덧붙였다.

또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변해가는 민재와 옥분 관계에 대해서는 “외적으로는 옥분의 시선에서 박민재라는 9급 공무원이 깐깐하고 융통성 없는, 만만치 않는 상대라고 느끼게 만들었다. 티격태격하다가 영어를 가르쳐주는 계기로 가까워진다. 처음 이미지는 차가웠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따뜻하게 바꿨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 캔 스피크’는 민원 건수만 8000건 구청의 블랙리스트 1호 도깨비 할매 옥분과 원칙과 절차가 답이라고 믿는 9급 공무원 민재가 영어를 통해 엮이게 되면서 진심이 밝혀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올 추석 개봉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