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민수가 '죽어야 사는 남자'에서 열연을 펼쳤다. 사진|MBC 홈페이지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배우 최민수와 B급 코미디가 이렇게 잘 어우러질 줄 누가 알았을까. ‘죽어야 사는 남자’의 가장 큰 흥행 비결은 바로 최민수 그 자체였다.

MBC 수목드라마 ‘죽어야 사는 남자’(극본 김선희, 연출 고동선)가 24일 종영했다. ‘죽어야 사는 남자’는 만수르와 같은 삶을 누리던 왕국의 백작이 딸을 찾기 위해 한국에 도착하면서 벌어지는 과정을 그린 코믹 가족 휴먼 드라마.

‘죽어야 사는 남자’가 첫방송부터 수목극 왕좌를 차지할 거라고 확신하는 이들은 많지 않았다. 배우 최민수 강예원 신성록 이소연 등 탄탄한 배우 라인업은 기대감을 높이기 충분했지만, 비현실적인 스토리에 스타 작가도, 청춘스타도 없는 드라마였기 때문.

베일을 벗은 ‘죽어야 사는 남자’는 방송 중 무슬림 비하 논란, 고구마 전개로 아쉬움을 자아냈다. 다소 허무하고 황당한 엔딩도 마찬가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죽어야 사는 남자’는 수목극 왕좌를 놓치지 않았다.

‘메리대구 공방전’ ‘내조의 여왕’ 등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력을 자랑한 고동선 PD는 ‘B급 정서’ 가득한 ‘죽어야 사는 남자’를 유쾌하고 코믹하게 그려냈다. 여기에 배우들의 열연이 더해졌다.

▲ '죽어야 사는 남자'가 수목극 왕좌를 놓치지 않았던 이유는 최민수의 힘이 컸다. 사진|MBC 홈페이지
그 중에서도 주연 배우 최민수의 힘이 컸다. 최민수는 다른 인물을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사이드 파드 알리 백작 캐릭터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었다. 그는 비현실적인 사이드 파드 알리 백작 역을 맡아 극의 중심을 이끌고 나갔다.

그동안 다양한 작품에서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보여준 그는 ‘죽어야 사는 남자’에서 과장되고 코믹한 백작의 모습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특유의 독보적인 존재감과 능청스러운 연기가 더해지며 ‘인생 캐릭터’를 완성했다.

뿐만 아니라 진짜 딸 이지영 A를 연기한 강예원과 부녀 케미를 보여주는 가하면, 사위 이호림과는 티격태격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비서 압달라 무함마드 왈리왈라 역의 조태관과도 환상의 호흡을 과시했다.

‘죽어야 사는 남자’는 유쾌한 B급 코미디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사이드 파드 알리 백작을 완벽하게 그려낸 최민수가 있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