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체티노 감독 ⓒ장우혁통신원
▲ 손흥민과 포체티노 감독
[스포티비뉴스=런던, 장우혁 통신원 / 박대성 기자]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손흥민에게 찬사를 보냈다. 손흥민은 환상적인 선제골로 토트넘 승리를 책임졌다.

토트넘은 14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도르트문트와 격돌했다. 토트넘은 손흥민 결승골에 힘입어 도르트문트를 3-0으로 제압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과 모우라에게 득점을 맡겼다. 전반전 다소 고전했다. 도르트문트는 토트넘 윙백 배후 공간을 타격했고, 토트넘 스리백은 흔들렸다. 전반 중반 손흥민이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망을 흔들지 못했다.

후반전에 포효했다. 손흥민은 후반 시작 2분 만에 선제골을 넣었다. 페널티 박스 안에서 완벽한 위치 선정과 최고의 결정력을 보였다. 손흥민 선제골 이후, 토트넘 공격은 활기가 넘쳤다. 연이어 도르트문트를 괴롭히며 추가골을 뽑아냈다.

경기 후, 포체티노 감독이 손흥민을 칭찬했다. 손흥민 경기력을 묻자 “매 경기 발전하고 있다. 정말 환상적이다”라고 답했다. “다음 경기에는 손흥민이 골을 넣으면 드레싱 룸에 들어가도 되겠다”라며 미소 짓기도 했다.

칭찬이 아깝지 않다. 손흥민은 11월 이후 환상적인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해리 케인과 델레 알리가 이탈에도 팀 승리를 책임졌다. 현재까지 컵 대회 포함 16골로 토트넘 승리의 파랑새가 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