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소 레이의 세 번째 솔로 앨범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제공|SM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엑소 레이의 새 앨범 ‘NAMANANA(나마나나)’가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9일 미국에서 발매된 레이의 세 번째 솔로 앨범 ‘NAMANANA’는 발매 당일 미국 최대 온라인 상거래업체 아마존에서 음반차트 베스트셀러 2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26일 시작한 예약 판매 기간에도 같은 부문에서 1위에 오른 바 있다.

또한 레이의 세 번째 솔로 앨범은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콜롬비아, 그리스,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말레이시아, 몽골, 페루, 필리핀,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태국, 아랍에미리트, 에스토니아, 마카오, 대만 등 전 세계 16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다.

미국 빌보드는 19(현지시간) 홈페이지에 레이가 ‘NAMANANA’에서 환상적인 여정을 시작했다라는 제목으로 이번 앨범을 조명했다빌보드는 레이는 ‘NAMANAN’ 작곡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이자 래퍼로서의 실력을 강하게 보여줬다. 중국 최정상 인기 스타 중 1명이자 독보적인 K팝 보이그룹 엑소 멤버로서 레이의 위치를 입증한다고 호평했다.

한편, 이번 앨범은 레이의 세 번째 솔로 앨범이자 미국 데뷔 앨범인 만큼 발매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레이는 16일 발표된 빌보드 소셜 50 차트 10위에 랭크됨은 물론,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에서 디지털 음원 예약 판매 오픈 11분만에 37만장을 돌파하는 등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