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협상' 스틸. 제공|CJ 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이은지 기자] 배우 손예진이 영화 '협상'에서 협상가에 도전, 변신의 여왕다운 매력을 발산한다.

손예진은 영화 '해적 : 바다로 간 산적'의 해적단 두목으로 시원한 액션을 선보이고, '덕혜옹주'의 마지막 황녀로 관객들의 눈물을 훔치고,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현실적인 직장인의 삶과 연애를 공감가게 그러내며 장르를 불문하고 맡는 역할마다 완벽하게 소화해내 흥행 불패 신화를 이어왔다.

최근 개봉한 영화 '협상'에서 냉철한 협상가로 새롭게 변신, 지금까지 보지 못한 걸 크러시 매력을 뽐낸다. 

손예진은 지방경찰청 위기협상팀 소속 협상전문가 하채윤 역을 표현하기 위해 데뷔 이래 처음으로 단발을 감행하며 스타일 변신을 꾀했다. "캐릭터를 잡아갈 때 외형적인 모습부터 잡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옷 하나, 손 모양, 손톱 색깔 모양 하나하나 신경 쓴다"고 밝힌 손예진은 '협상'에서 전문적인 협상가다운 면모를 보여주기 위해 본인의 트레이드 마크인 청순한 긴 머리를 버리고 칼 단발로 변신했다. 

최고의 협상가 캐릭터를 위해 변신한 부분은 스타일 뿐만이 아니다. 기존의 단아하고 다정한 말투와 청순한 미소를 지워내고 강단 있고 딱 부러지는 말투와 날카로운 눈빛 강직한 표정의 협상가로 완벽 변신을 시도했다. 

"끌려다니면 협상 안됩니다" "그 예의 그쪽도 좀 지켜주시면 안될까요" "인질들 죽으면 당신이 책임질거야?" 등의 속 시원한 돌직구 대사와 분노에 찬 욕설도 서슴지 않으며 관객들에게 '핵사이다'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협상'은 태국에서 사상 최악의 인질극이 발생하고, 제한시간 내 인질범 민태구를 멈추기 위해 위기 협상가 하채윤이 일생일대의 협상을 시작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극장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