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 = 김우람 PD] 최근 LOVE YOURSELF 結 'Answer'을 발표하며 2년 반 동안 진행해 온 'LOVE YOURSELF' 시리즈의 대미를 성공적으로 장식한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結 'Answer'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6년 3월부터 2년 5개월간 준비해온 LOVE YOURSELF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한 음반으로 지난해 9월 공개된 미니앨범 LOVE YOURSELF 承 'Her'와 지난 5월 발매된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 등 이번 앨범 발매에 앞서 선보인 전작들도 흐름 있는 구성으로 호평 받았지만, 이번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결' 앨범이야말로 완벽한 짜임새를 자랑했다.

만남과 사랑부터 내 속에 있는 진짜 자아를 찾기까지 실감나고 진정성 있는 방탄소년단의 앨범들, 1번 트랙부터 2번 트랙까지는 만남의 기쁨과 설렘 등을 표현한 기(起)로 볼 수 있고, 3번 트랙부터 7번 트랙까지는 사랑의 설렘과 행복을 담은 승(承)에 해당한다.  또 8번 트랙부터 12번 트랙까지는 가짜 사랑을 깨닫고 느끼게 된 이별의 아픔을 노래한 전(轉), 13번 트랙부터 16번 트랙까지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얻은 최종적인 깨달음이 결(結)에 담겼다.

멤버 정국은 이번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에 대해 “2년 5개월간의 (했던) 러브유얼셀프는 뿌듯하면서도 섭섭한 앨범이다. 최선을 다해 의미 있는 시리즈가 완성됐다. 많이 듣고 사랑해 달라”며 앨범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국미를 물씬 풍기는 이번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는 국내 음원 차트 석권을 포함해 60여 개국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다시 한 번 기록 행진을 시작했다.

또 리패키지 앨범으로 발매 첫 주 음반 판매량 86만 장을 돌파한 것은 물론, 해외 반응도 거셌다. 공개 직후 미국, 캐나다, 일본, 브라질, 영국 등 전 세계 65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 타이틀곡 'IDOL'은 미국, 캐나다, 영국 등 66개 국가 및 지역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IDOL (Feat. Nicki Minaj)' 역시 니카라과, 마카오, 도미니카공화국 등 9개 지역에서 1위에 올랐다.

화려함을 자랑한 뮤직비디오의 파워도 강했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IDOL' 뮤직비디오는 24시간 만에 5626만뷰를 돌파하며, 유튜브 24시간 내 최다 조회수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유튜브 24시간 내 최다 조회수 1위를 기록했던 미국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의 ‘룩 왓 유 메이드 미 두’(Look What You Made me do)가 세운 종전 기록(4320만뷰)을 경신하며, 전 세계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곳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LOVE YOURSELF'시리즈를 마무리했지만 월드투어는 시작에 불과하다. ‘LOVE YOURSELF’ 티켓 매출액만 1000억 원이 넘을 것으로 기대를 모았고,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17년 총 매출액이 924억 원이었다는 점에서 일찌감치 사상 최대 매출액 기록을 예고했다.
 
또, 방탄소년단은 미국과 유럽 투어, 일본 돔투어로 월드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총 16개 도시에서 33회 공연이 잡혀있으며, 가요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현재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감안할 수 있는 것은 공연장 매진을 보면 알 수 있는데 이미 한국 가수 최초의 미국 스타디움 공연 장소로 확정된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의 홈구장 시티필드도 4만석이 전석 매진됐다’며 방탄소년단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 중이라고 밝혔다.

▲ 방탄소년단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